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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고물가에 ‘역시즌 마케팅’ 지난해보다 한 달 앞당겨

[ⓒGS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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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GS샵이 여름 시즌 유통업계 공식이 된 ‘역(逆)시즌 마케팅’을 작년보다 한 달 앞당겨 실시한다.

GS샵은 오는 25일 오전 9시20분 ‘더 컬렉션(The Collection)’ 방송을 통해 겨울 의류를 판매하며 역시즌 마케팅에 본격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고물가에 가성비 높은 역시즌 상품을 빠르게 선보여 고객 부담은 낮추고 관심은 높이기 위한 편성 전략으로 5월에 역시즌 상품을 방송하는 것은 2018년 이후 6년 만이다. 특히 지난해 역시즌 상품 첫 방송이 6월23일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한 달이나 빠르다.

이날 방송에서 선보이는 ‘리오벨 모조(faux) 밍크 후드 하프코트’는 GS샵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이다. GS샵은 브랜드 론칭을 시즌 상품이 아닌 역시즌 상품으로 하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제품은 케이프 스타일 코트로 이날 방송에서는 8만원대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함께 편성된 ‘리가 풀 스킨 밍크 폭스 콤비 구스다운’은 유명 모피 브랜드 ‘리가’의 시그니처 아이템이다. 콤비 스타일의 구스다운 패딩으로 밍크, 폭스, 래빗, 구스다운 등 겨울을 대표하는 고급 소재를 4가지나 담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초 론칭가 대비 10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강솜이 GS샵 패션잡화팀MD는 “역시즌 상품은 고객 부담을 크게 낮추고 협력사에게는 재고 부담을 덜어주며 유통 채널에는 고객 유입을 높여주기 때문에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라며 “캐시미어 니트와 카디건, 가죽 재킷 등 유행을 타지 않는 다양한 역시즌 상품을 준비하고 있으니 평소 갖고 싶었던 아이템이 있다면 부담 없이 이용해 보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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