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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란, 오프라인 스토어 2호점은 해외에 세운다

발란 여의도 스토어 [ⓒ 발란]
발란 여의도 스토어 [ⓒ 발란]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국내 명품 플랫폼 발란이 여의도 IFC몰 내 ‘커넥티드 스토어’ 1호점을 성공리에 마무리하고 오프라인 2호점(글로벌 1호점) 준비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발란의 ‘커넥티드 스토어’는 온·오프라인 쇼핑의 장점을 모아 완벽한 옴니쇼핑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공간이다.

온라인에서 보던 발란의 최신·최저가 상품들을 오프라인에서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으며, 최신 IT 기술을 도입하여 명품 쇼핑의 온·오프라인 경계를 없앤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오픈 당시부터 많은 주목을 끌었다.

커넥티드 스토어 2호점은 발란의 글로벌 진출 전략의 일환으로, 국내가 아닌 해외를 향한다. 아시아 국가 및 두바이를 포함한 중동 국가를 중심으로 명품 쇼핑에 적합한 구매력이 높은 도시에 진출한다.

컨셉도 옴니쇼핑 환경 제공을 기본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눈높이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군들로 구성된다. 발란은 올해부터 전개되는 글로벌 사업 진척도에 따라 글로벌 지점 구축을 완성할 계획이다.

한편, 발란은 글로벌 매장 준비를 위해 IFC몰점을 오는 30일까지만 운영한다. IFC몰점은 명품 쇼핑의 온·오프라인 연계형 매장을 위한 발란의 실험적 사업이라는 설명이다.

발란 측은 "계획된 2년여간의 커넥티드 매장 운영을 성공리에 마치고 글로벌 매장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IFC몰점은 기존의 명품 매장 개념에서 탈피, 자유로운 분위기 속 캐주얼한 명품 쇼핑과 소규모 편집삽에서 느낄 수 없었던 놀라운 쇼핑 경험을 선사했다"고 설명했다.

발란에 따르면, IFC몰점은 ▲QR코드 ▲스마트미러 피팅룸 ▲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당일 배송 등 다양한 리테일 테크 기술을 접목해 명품 쇼핑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또, 오픈 당시 3개월 만에 월 매출 10억 원을 달성한 바 있으며, 월평균 3만 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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