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쿠팡이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매출 30조원을 돌파했다. 2010년 창립 이후 처음으로 연간 영업 흑자를 달성했다.
쿠팡Inc는 쿠팡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이 8조6555억원(65억6100만달러), 영업이익은 1715억원(1억3000만달러)를 기록했다고 28일(한국 시각) 공시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전년 동기(7조2404억원) 대비 20% 성장해 눈길을 끌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1133억원)보다 51% 급증했다.
매 분기 지속적인 매출과 이익 성장에 힘입어 쿠팡은 지난해 연 매출 31조8298억원(243억8300만달러)를 기록, 전년과 비교해 20% 오르며 30조원 고지를 돌파했다.
연간 영업이익은 6174억원(4억7300만달러)를 기록하며 첫 연간 영업흑자를 냈다.
쿠팡의 연간 영업적자 규모는 지난 2021년 1조7097억원(14억9396만달러)에서 2022년 1447억원(1억1201만달러)으로, 적자 폭이 92% 개선됐었다.
이어 지난 2022년 3분기엔 첫 분기 영업흑자(1037억원)를 기록했다. 이후 지난해 4분기까지 매 분기 흑자를 이뤄냈다. 6분기 연속 흑자 결과 지난해 연 단위 흑자전환 달성에 성공했다.
김범석 쿠팡 창업자는 “지난해 쿠팡은 와우 회원에게 기록적인 30억달러(3조9162억원)의 혜택과 절약혜택을 제공했다”며 “쿠팡 매출과 활성고객, 와우 회원 성장은 다양한 제품 셀렉션·가격·서비스에 대해 ‘고객에게 와우’를 선사하려는 끊임없는 노력이 반영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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