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가 파이온코퍼레이션과 인공지능(AI) 기반의 개인화 마케팅에 속도를 낸다.
플래티어는 파이온코퍼레이션과 협력해 AI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AI 역량을 결합해 개인화 마케팅 시장에서 시너지 창출 및 비즈니스 확장을 이뤄내겠다는 계획이다.
파이온코퍼레이션은 정보기술(IT)‧가전박람회 CES2024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기업이다. 생성형 AI를 활용해 이미지부터 영상까지 자동 제작하는 ‘브이캣(VCAT.AI)’을 운영하고 있다. 인터넷주소(URL)만 입력하면 AI가 제품 페이지의 이미지와 텍스트를 분석해 영상 및 배너 등을 자동으로 완성해 준다.
양사는 자사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와 브이캣을 결합한다는 계획이다. 플래티어의 그루비는 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AI를 활용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마케팅을 제공하는 데 특화됐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는 “그루비는 딥러닝과 머신러닝을 비롯한 최신 AI 기술을 꾸준히 적용하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마테크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혁신적인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범진 파이온코퍼레이션 대표는 “브이캣은 실시간 영상 렌더링 기술 고도화를 통해 초개인화 AI 마케팅 소재 제작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기존에는 이미지로만 노출하던 광고 영역을 영상으로 확장하는 등 대량의 콘텐츠 제작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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