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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황현식 사장, 새해 첫 ‘현장 경영’…"네트워크 기본기 강화 최우선으로"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왼쪽)가 마국국사 내 전원공급장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 LG유플러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왼쪽)가 마국국사 내 전원공급장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 LG유플러스]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CEO)이 2024년 현장 경영을 시작했다. 첫 행선지는 NW(네트워크)부문이다. 신년사에서 밝힌 품질·안전·보안 기본기 강화를 최우선으로 챙기겠다는 의지다.

황 사장은 10일 오후 LG유플러스 마곡 국사를 방문해 네트워크 설비 점검 현황을 살피고, 해당 지역의 인프라 담당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황 사장은 네트워크 운영 직원들에게 통신의 근간인 품질·안전·보안 등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자고 주문했다. 또 외부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하나의 공동체, ‘원팀’이 되어달라고 강조했다.

황 사장은 “회사의 모든 상품과 서비스는 결국 네트워크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경쟁력이 곧 회사의 경쟁력의 근간이 된다"라며 "특히 품질, 안전, 보안 세 가지 기본기를 기반으로 가장 뛰어난 네트워크가 되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현장 직원들이 느끼는 어려움과 고객경험 관점에서의 개선사항도 청취했다. 앞서 황 사장은 현장 직원들의 목소리를 듣고 지난해 상반기에만 60건의 개선점을 직접 경영활동에 반영했다. 이날 자리에서는 “셋톱박스 이상 시 A/S 기사 방문 없이도 고객이 신속하게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기기에 QR코드를 붙여 동영상을 제공했으면 한다” 등의 의견이 나왔다.

한편 황 사장의 ‘현장 경영’ 은 2021년 대표이사 취임 첫해부터 꾸준히 이어져 왔다. 올해도 고객점접 채널을 중심으로 약 40회에 달하는 현장방문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CX, DX, 플랫폼 3대 전략과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원팀’ 정신 설파를 골자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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