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동남아시아 내 K패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티몬이 한국패션산업협회와 손잡고 K패션 브랜드들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티몬은 한국패션산업협회와 국내 유망패션 브랜드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27일 밝혔다. 큐텐(Qoo10) 싱가포르 플랫폼과 연계한 현지 라이브 방송부터 마케팅, 물류 등 원스톱으로 지원하며 동반성장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먼저, 오는 28일 싱가포르 현지 시간으로 오후 1시부터 60분 동안 큐텐(Qoo10) 싱가포르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을 연다.
국내 유망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는▲블루블러드어패럴 캐주얼 브랜드 ‘덕다이브(DUCKDIVE)’ ▲커스텀컴퍼니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어스(CUSTOMUS)’ ▲줄리앤데이지 여성복 브랜드 ‘줄리앤데이지(Julianne Daisy)’ 등 총 3곳이 함께 한다.
대표 상품으로 ▲’덕다이브’ 오프로드 메쉬 롱슬리브 ▲’커스텀어스’ 서클 로고 유니 스웨트 셔츠, 어깨배색 후드 트레이닝 점퍼 ▲’줄리앤데이지’ 레이지 버니 디지털 프린팅 티셔츠, 리넨 가디건 세트 등 7종이 등장한다. 티몬은 라방 기념 특별가는 물론, 무료 배송에 최대 30싱가포르달러까지 가능한 할인쿠폰 혜택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티몬은 국내 패션 브랜드들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큐텐(Qoo10) 싱가포르 플랫폼과 연계해 다각도의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라이브 방송 제작 및 송출을 비롯해 ▲상세 페이지 제작 ▲전용 기획전 ▲배너 광고 및 앱 푸시 ▲할인 쿠폰 ▲현지 맞춤 바이럴 마케팅 ▲물류 비용 지원에 이르기까지 실질적 도움을 전하며 상생과 동반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정해영 티몬 대외협력실장은 “최근 K패션의 인기를 반영해 유망 패션 디자이너들이 전개하는 브랜드들을 해외에 직접 선보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티몬 이커머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우수 파트너사들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도 입지를 넓힐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업은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 지원으로 추진 중인 섬유패션활성화기반마련사업 내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 일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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