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 박진효)는 지난해 3월 B tv에서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를 선보인 후 누적 이용건수가 17억 건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B tv ‘홈쇼핑 모아보기’는 가상채널인 62번과 998번을 통해 총 17개 홈쇼핑 채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TV 화면 내 모바일 링크를 제공해 방송 중인 상품을 스마트폰으로도 바로 구매할 수 있고, 방송 예정인 상품도 미리 구매 가능하다.
또한 B tv ‘홈쇼핑 모아보기’는 특별 기획전을 통해 B tv 전용 특가상품 할인 등 고객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왔다. 이런 활동에 힘입어 지난달에는 월 이용건수가 1억4000만건까지 증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45% 증가한 수치다.
B tv ‘홈쇼핑 모아보기’는 최근 더욱 고도화됐다. 화면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크게 확대해 가독성을 높이고, 홈화면 상단에 독(Dock) 형태 ‘쇼핑 메뉴’를 신설해 B tv에서 방송 중인 홈쇼핑 채널의 실시간 순위와 기획전 특가상품 등을 탐색할 수 있게 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인입 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자체 조사 결과, B tv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에 게재한 배너가 B tv 일반 배너 대비 약 2.4배 이상의 고객 인입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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