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라우드

KT클라우드, AI 디지털교과서 생태계 구축 위한 콘퍼런스 개최

11월20일 진행된 AI 디지털교과서 콘퍼런스서 개회사 중인 KT클라우드 윤동식 대표 ⓒKT클라우드
11월20일 진행된 AI 디지털교과서 콘퍼런스서 개회사 중인 KT클라우드 윤동식 대표 ⓒKT클라우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KT클라우드는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생태계 구축을 위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AI 디지털교과서 클라우드를 만나다’라는 부제로 AI 디지털교과서 사업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개발 과정의 고민과 해결방안을 공유하며 AI 교육 환경 조성의 사회적 공감대를 넓히고자 마련됐다는 것이 KT클라우드의 설명이다.

AI 디지털교과서는 정부 국정과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의 일환으로, 개인의 능력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AI 기반 양질의 교과서를 개발하고 현장 안착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학생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형 학습과 효율적인 학습 관리가 가능해 공교육의 질이 향상되며 교육자와 학생의 만족도를 모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KT클라우드 윤동식 대표는 개회사에서 AI 디지털교과서 생태계와 미래 교육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언급하는 한편 AI 인프라를 보유한 클라우드 기업, 팹리스 기업, 교과서 개발 경험을 보유한 발행사, 학습 플랫폼 전문기업 등 다양한 파트너들의 협업 중요성을 강조했다.

KT클라우드는 지난 10월 AI 디지털교과서 생태계 구축 발대식을 통해 AI 인프라를 기반으로 싱경망처리장치(NPU), 수학 콘텐츠, 학습 플랫폼, 콘텐츠 제작 솔루션, 교육 콘텐츠 분야 전문 역량을 보유한 5개사와 손잡고, 교과서 개발부터 시범 서비스 단계까지 공동 추진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어진 발표에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현재 진행 중인 AI 디지털교과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개발 지원 사업의 현황과 내년도 지원 계획을 제시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보안인증제도를 소개했다.

윤 대표는 “공교육의 질을 높이고, 디지털 교육혁신을 이끄는 콘텐츠, 기술, 클라우드 등이 만들어지는 의미 있는 과정에 함께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KT클라우드의 AI 인프라 역량과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발행사들의 원활한 개발 환경을 지원하고, 참여사들과 함께 AI 디지털교과서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