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무신사가 이달 17일 서울 홍대입구에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홍대’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무신사 온라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 150여개를 골라 오프라인 편집숍으로 문을 열 예정이다.
서울 지하철 2호선 8번 출구 바로 옆에 자리잡은 ‘무신사 홍대’는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전체 면적 총 463평 규모로 구성된다. 유동인구가 많은 관광특구에 자리잡아 국내 소비자 외에 외국인 관광객을 함께 공략한다.
무신사 홍대는 온라인에 입점된 브랜드 중에서 150여개를 엄선해 선보인다. 지하 1층에는 포멀 및 아메카지존으로 구성되어 ▲도프제이슨 ▲로맨틱무브 ▲아웃스탠딩 등 브랜드가 입점한다. 1층에서는 ▲그레일즈 ▲밥캣 ▲조거쉬 등 고프코어 및 스트리트 캐주얼을 만날 수 있다.
2층과 3층에는 캐주얼 기반 모던·스트리트 무드 브랜드 중 ▲나이스고스트클럽 ▲로맨틱크라운 ▲코드그라피 등이 입점한다. 특히 3층에서는 여성 잡화 브랜드 스탠드오일이 샵인샵 형태로 상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무신사 홍대에서는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실시간으로 온라인과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신사 회원에게 제공되는 등급·적립금 할인, 무신사 현대카드 할인을 오프라인에서도 누릴 수 있다. 매장 외부 무인라커를 통해 온라인에서 산 제품을 픽업하거나 홍대 스토어에서 구입한 상품을 보관하는 것도 가능하다.
무신사 측은 “무신사 홍대를 방문하면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었던 트렌디한 브랜드 인기 상품을 직접 살펴보고 온라인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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