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통신*방송

"우리는 국대다"…SKT, 中 아시아게임 대국민 응원 캠페인

SK텔레콤은 지난 8월 30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자사 후원 국가대표 선수 8명을 초청해 대회 선전을 기원하는 출정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선형(농구), ‘페이커’ 이상혁(e스포츠), 손지인(리듬체조), 조현주(스케이트보드), 송세라(펜싱), 최진우(높이뛰기), ‘비보이 윙’ 김헌우(브레이킹), 오상욱(펜싱) [ⓒ SKT]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K텔레콤은 항저우 아시안게임 기간 태극전사들의 사기를 높이고 다양한 스포츠의 매력을 알리는 대국민 응원 캠페인 'The Great Journey | 우리는 국대다'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네이버 스포츠와의 협업을 통해 이번 대회 기간 중 아시안게임을 주제로 누구나 참여 가능한 커뮤니티를 구성했다. 대회 기간 매일 1개 주요 경기에 대한 ‘이슈톡’이 선정된다. 팬들은 이 공간에서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경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또한 캠페인 페이지에 이번 대회에 참가한 국가대표 선수를 개인별로 응원할 수 있는 '응원톡' 기능을 추가, 응원하는 국가대표 선수 프로필을 확인하고 화면에서 하트 버튼을 눌러 선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SKT는 '응원톡'을 보낸 팬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가대표들의 소중한 이야기와 도전 과정이 담겨있는 굿즈와 친필 싸인 유니폼을 증정한다. 최신 휴대폰·에어팟 맥스·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풍성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통해 누적된 '응원톡'과 '좋아요(하트)' 숫자를 합한 위시 스코어가 1000만개를 넘을 경우, 대회 종료 이후 1억원의 국가대표 후원금을 대한체육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은 후원 선수들의 아시안게임 준비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을 자사의 스포츠마케팅 유튜브 채널인 '스크라이크'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