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nateon)에서 인공지능(AI) 챗 기능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31일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장우홍)는 네이트온에 대화방 'AI챗'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챗GPT 기반 챗봇 서비스가 메신저 대화방 내 기능으로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네이트온 이용자들은 그룹 또는 일대일(1:1) 대화 중 궁금하거나 필요한 정보들을 별도 이동 없이 대화방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여행지·맛집 추천부터 업무 소식 확인까지 가능하다.
대화방 AI챗 기능은 네이트온 회원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네이트온 대화방 하단 'AI챗' 아이콘을 클릭하고, AI챗에게 필요한 내용에 대한 질문을 입력하면 동일 대화창에 답변이 뜨는 방식이다.
고보경 네이트온 서비스팀장은 "AI챗은 다양한 주제가 오가는 메신저 대화 창 내 효율적인 소통을 지원하자는 취지로 적용됐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