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컴투스홀딩스가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적자로 전환됐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올해 2분기 매출 323억원, 영업손실 124억원, 당기순손실 16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으나,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노니아’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등이 반영되며 손익 지표가 부진했다.
다만 3분기 및 하반기에는 실적 반등 기대감이 충분하다. 지난 6월27일 국내에 출시한 MMORPG 제노니아를 비롯해 ▲MLB 퍼펙트이닝 23 ▲이터널 삼국지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등 주요 게임들이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어서다.
하반기에는 제노니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와 성장 시스템을 강화해 실적 향상을 이룰 계획이다. 8월로 예정된 ‘시련의 전당’ 대규모 업데이트로 국내 흥행을 재점화한다.
내년 1분기부터 대만, 일본 등 글로벌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수집형 RPG 신작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와 ‘3세대 키우기’ RPG ‘알케미스트(가칭)’가 글로벌 시장에 출격할 예정이어서 실적 레벨업이 기대된다.
이달, 캐나다와 인도네시아 지역에 출시한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는 다음달 글로벌 전 지역으로 무대를 확장한다. 방치형 키우기 역할수행게임(RPG) 트렌드와 핵앤슬래시 재미를 결합한 ‘알케미스트(가칭)’도 4분기에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다.
웹3 신작 라인업들도 글로벌 영토 확장에 힘을 보탠다. 글로벌 IP인 서머너즈워:크로니클을 비롯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가 지난달부터 엑스플라(XPLA) 메인넷에 합류했다. 향후에는 컴투스그룹 게임들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분야에 정통한 게임 개발사인 ‘퍼즐몬스터즈’, ‘비피엠지(BPMG)’ 등 다양한 웹3 게임들이 온보딩될 예정이다.
웹2와 웹3를 아우르는 글로벌 올인원(All in One) 게임 플랫폼 ‘하이브(Hive)’는 2021년 8개 외부 게임에 첫 적용된 이후 매년 2.3배씩 증가해 내년에는 총 100개의 외부 게임으로 늘린다는 목표다. 또한,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공공기관들이 추진하는 스타트업 등 게임개발사 대상 인큐베이션 공공사업에도 참여 중이다.
컴투스홀딩스는 하반기 신작을 비롯한 주요 게임들로 게임 사업 부분의 실적 향상을 본격화하고, 게임 플랫폼 ‘하이브’ 및 XPLA 생태계 확장을 통해 중장기 성장 기반도 다질 계획이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OTT레이더] 김혜수의 팩트 폭행…디즈니+, '트리거'
2025-01-19 10:15:47[알뜰폰경쟁력강화방안]③전광훈도 적자…설비투자 여력있는 사업자는 ‘단 한 곳’
2025-01-18 08:14:00'갤럭시S25 슬림 vs 아이폰17 에어' 두께전쟁 예고
2025-01-17 17:46:11[DD퇴근길] 美 트럼프 취임식, '쿠팡'도 간다…'피지컬: 100', 제작사 바뀐다
2025-01-17 17:33:29'갤럭시S25' 건너 뛰고…'갤S26' 스택형 배터리 탑재 '솔솔'
2025-01-17 16:17:14넥슨, 삼성전자와 ‘카잔’ 3D 게이밍 경험 위한 기술 MOU 체결
2025-01-19 11:09:54[뉴겜] ‘발할라서바이벌’, 한 손으로 쉽고 빠른 액션 쾌감… 전략·성장도 "10분 만에"
2025-01-19 11:09:35“와, 먹어보고 싶네” 영상 하나로 누적 5만팩…‘유튜브 쇼핑’ 무서운 저력
2025-01-19 10:14:53[현장] 스노우메이지 매력에 ‘일시정지’… 강남 달군 던파 팝업
2025-01-17 17:33:0424시간 후 댓글창 폭파…말 많던 다음뉴스 타임톡, 이용자 불편 듣는다
2025-01-17 15:05:38[IT클로즈업] 분기점 맞은 K-게임, 신흥 시장이 해법될까
2025-01-17 15: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