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전

캡슐 두 개를 한 번에…LG전자, 美서 커피머신 론칭

LG전자_듀오보_01/02/04: 두 개의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신개념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 ⓒLG전자
LG전자_듀오보_01/02/04: 두 개의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신개념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 ⓒLG전자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LG전자가 현지시간 20일 미국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서 신개념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DUOBO)’를 론칭한다.

듀오보는 두 개의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캡슐 커피머신이다. 캡슐 하나로만 커피를 추출하던 기존 방식의 틀을 깨고 맛과 향이 다른 두 캡슐을 동시에 사용해 나만의 블렌딩(Blending)이 가능하다. 고객은 이 제품을 통해 하나의 캡슐에서 느낀 부족함을 다른 캡슐로 보완해 더 깊이 있고 풍부한 커피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듀오보는 고객들이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대중적인 사이즈의 커피 캡슐을 사용한다. 또 각 캡슐의 추출 온도, 추출량 등을 전용 앱에서 설정해 나만의 레시피를 만들 수 있다.

듀오보는 혁신적인 기능 외에 디자인까지 눈길을 사로잡는다. ‘우주의 맛’을 발견한다는 초기 기획의도를 반영해 우주탐사선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론칭일인 20일은 아폴로 11호가 인류 최초로 달 착륙에 성공한 1969년 7월 20일에 맞춰 선정했다.

커피 추출 시 잔을 올려놓는 공간에 탑재된 풀HD IPS 디스플레이로 화면에서 듀오보 전용 애니메이션, 커피 관련 정보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 CX담당 이향은 상무는 “듀오보는 커피를 만들고 즐기는 경험부터 고객과 만나는 방법까지 전 과정이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고객 참여로 비로소 완성되는 레서피를 통해 초개인화된 맞춤 솔루션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듀오보는 LG전자의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이나 솔루션 경험을 전하는 마케팅 플랫폼 ‘LG Labs’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