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현지시각 26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스노우플레이크 서밋 2023’을 개최했다. 데이터와 관련된 최신 기술 트렌드 및 전략 등을 총망라해 공유한다.
행사 첫날 스노우플레이크는 그래픽처리장치(GPU) 기업 엔비디아와 파트너십을 체결 소식을 전했다. 프랭크 슬루트만(Frank Slootman) 스노우플레이크 최고경영자(CEO)와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 CEO가 생성형 인공지능(AI)를 주제로 대담을 진행했다. 여러 규모의 기업들이 자체 보유한 데이터로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커스터마이즈된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앱)을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스노우플레이크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대규모언어모델(LLM) 개발용 엔비디아 ‘네모’ 플랫폼과 엔비디아 GPU 가속 컴퓨팅을 사용해 기업 내부 데이터로 커스터마이즈한 LLM을 구성할 수 있게 된다. 이를 기반으로 기업들은 고급 생성형 AI 앱 개발, 챗봇, 검색 및 요약 등을 개발할 수 있다.
이때 고객들은 스노우플레이크의 단일 플랫폼 위에서 데이터 이동 없이 커스터마이즈 LLM을 사용하기 때문에 내부 보안 정책이 적용된 데이터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데이터가 완벽히 보호된다는 것이 스노우플레이크의 설명이다.
슬루트만 CEO는 “스노우플레이크와 엔비디아의 파트너십으로 방대한 데이터 자산 및 구조화된 기업 데이터에 고성능 머신 러닝과 인공 지능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비즈니스 세계에 전례 없는 통찰력, 예측 및 대처방안을 제공하는 새로운 선구자적인 영역을 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 CEO는 “데이터는 기업마다 가지고 있는 복잡한 운영방식과 고유의 문화를 이해하는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라며 “엔비디아와 스노우플레이크는 기업들이 각자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커스터마이즈된 생성형 AI 모델을 만들 수 있게 해 기업들이 획기적인 앱을 개발할 수 있는 ‘AI 공장’이 되게 할 것이며 그 시작은 바로 클라우드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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