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올해 초 돌직구 멘트를 담은 이모티콘으로 큰 사랑을 받은 ‘쿵야 레스토랑즈’ 이모티콘 2탄이 나왔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최근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의 재치 있는 멘트를 담아낸 총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이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지식재산권(IP)으로 ‘쿵야’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지난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이후, 현재 채널 개설 1년만에 팔로워 12만 명을 기록했다.
지난 1월 첫 선보인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하루 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고, 브이앤에이(V&A) 뷰티와 협업을 통해 선보인 ‘광채나는 양파쿵야 광나는 야채죠’는 공개 1시간 만에 약 6만개가 모두 소진된 바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 팬들 사랑 덕분에 이모티콘 2탄을 빠르게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및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 중이니 많은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