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올해 초 돌직구 멘트를 담은 이모티콘으로 큰 사랑을 받은 ‘쿵야 레스토랑즈’ 이모티콘 2탄이 나왔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최근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의 재치 있는 멘트를 담아낸 총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이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지식재산권(IP)으로 ‘쿵야’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지난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이후, 현재 채널 개설 1년만에 팔로워 12만 명을 기록했다.
지난 1월 첫 선보인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하루 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고, 브이앤에이(V&A) 뷰티와 협업을 통해 선보인 ‘광채나는 양파쿵야 광나는 야채죠’는 공개 1시간 만에 약 6만개가 모두 소진된 바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 팬들 사랑 덕분에 이모티콘 2탄을 빠르게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및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 중이니 많은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