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넵튠이 ‘고양이스낵바’ 출시 이후 성과를 공개했다.
넵튠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는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양대 앱마켓 누적 다운로드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고양이스낵바는 다양한 고양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힐링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올해 초 글로벌 출시됐다. 이용자는 작은 스낵바에서 고양이 손님으로부터 주문을 받고, 요리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해 사세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양이스낵바는 구글플레이에서 879만, 애플앱스토어 29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일간활성이용자수(DAU)는 100만명,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620만명으로 집계됐다. 신규 이용자 유입도 일일 10만명 수준을 유지 중이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고양이스낵바는 양대 앱마켓 인기 게임 순위 16위, 경영 시뮬레이션 장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용자 남녀 비율은 최근 1개월 기준 여성 63%, 남성 게이머 37%다. 해외 매출 비중은 80%에 달하며, 누적 매출도 90억원을 기록 중이다.
허산 트리플라 대표는 “고양이스낵바는 트리플라 창업 이후 처음으로 1천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게임이 됐다”며 “출시 3개월이 지났지만 다운로드 및 매출이 지속 상승 중이어서 장기 흥행 흐름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GU+컨콜] 단통법 폐지 영향은…“통신 본연의 가치 제고”
2025-02-06 15:54:20정부, 도매대가 사후규제 전환 따른 후속조치 마련…알뜰폰 사업자 의견수렴
2025-02-06 15:13:07LG헬로비전, 지난해 영업익 135억원…방송시장 침체 속 선방
2025-02-06 14:10:53'AX컴퍼니' 속도 LGU+, 작년 영업익 13.5%↓…"시스템구축·인건비 탓"(종합)
2025-02-06 13:17:54[콘텐츠뷰] '춘화연애담' 속 세 가지 '사랑의 굴레'
2025-02-06 12:00:00'홈쇼핑 송출수수료 갈등', 극적 합의…과기정통부 역할은?
2025-02-06 12:00:00[ENTech] 위버스·버블·베리즈…팬덤플랫폼 '3각 경쟁' 변수는?
2025-02-06 14:09:44美 우버, 1분기 실적 전망 '캄캄'…주가 7.5% 하락
2025-02-06 13:18:50네이버웹툰 ‘여신강림’ 애니 시즌2, 美 크런치롤 방영 확정
2025-02-06 12:49:23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3월27일 정식 출시… “20년 전 낭만 다시 한 번”
2025-02-06 12:15:05네이버 최수연, IT 거물 총출동 '파리 AI정상회의' 참석
2025-02-06 10:5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