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IP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확장을 위해 ‘더샌드박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샌드박스 속 케이(K)-콘텐츠 전문 공간 ‘케이버스(K-verse)’에 ‘넷마블 IP 랜드’를 조성한다. 이용자는 해당 공간에서 넷마블 대표 IP를 활용한 아이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협업 첫 주자로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메타월드가 선정됐다. 이 게임은 넷마블이 지난 2013년 선보인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후속작이다. 전작을 계승함과 동시에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게임 내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2:메타월드 출시 이후 더샌드박스 플랫폼 내에서 게임 IP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하고 판매한다. 이후로도 넷마블은 회사 인기 IP 세븐나이츠, 쿵야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 및 이벤트를 더샌드박스에서 전개한다.
넷마블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넷마블 대표 IP를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이용자가 새로운 공간에서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중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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