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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나흘간 매출 50억원 돌파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컴투스 ‘서머너즈워: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후 첫 주말을 지나며, 매출과 이용자 모두 지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이후 나흘간 5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 시각 기준 지난 9일 오후 3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크로니클은 출시 후 4일 연속 매출과 이용자가 상승했다.

실제로 크로니클은 지난 주말 태국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프랑스, 홍콩, 라오스, 필리핀 등 7개 지역에서 매출 톱(Top)10에 진입했다.

일본, 독일, 대만 등 주요 게임 시장을 포함한 세계 전역에서도 순위는 빠르게 상승 중이다. 게임 이용자도 빠르게 증가해 지난 12일 동시 접속자 수 11만명을 돌파했으며, 한국과 북미를 포함한 누적 이용자 수도 500만을 넘어섰다.

또한, 스팀(Steam)과 PC 플랫폼 ‘하이브(Hive)’ 등 PC부문에서도 전체 매출의 26%를 넘어섰다. 이번 글로벌 출시 이후 프랑스, 태국 스팀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한데 이어,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매출 톱5에 올랐다.

독일, 대만, 오스트리아에서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여러 주요 지역에서 매출 상위권에 진입했다. 12일 기준, 스팀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에서도 한국 게임 중 가장 높은 21위를 기록했다.

컴투스는 동서양 주요 국가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는 점에서 크로니클 장기 흥행과 연내 글로벌 1000억 매출 목표 초과 달성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크로니클이 서머너즈워 지식재산권(IP) 파워와 특유의 게임성에 힘입어 화제성뿐만 아니라 흥행 면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탄탄한 서비스와 세계 전역에서 거둔 인기를 기반으로 서머너즈워에 버금가는 글로벌 K-게임 저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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