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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싱가포르 이어 홍콩 온라인몰 진출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국내를 넘어 동남아시아 시장을 공략한다. 싱가포르에 이어 홍콩 최대 온라인몰에 진출했다.

컬리는 홍콩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홍콩티비몰에 마켓컬리 브랜드관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컬리 해외시장 진출은 지난해 8월 싱가포르 레드마트 입점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2015년 설립된 홍콩티비몰은 식품부터 패션·뷰티·가구·가전 등 취급 상품 수는 약 100만개에 달한다. 2021년부터 퀵커머스, 중고거래 시장에도 진출했다.

홍콩티비몰 식품 카테고리는 전체 매출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크다. 최근 홍콩 전역은 물론 마카오 지역까지 배송 범위를 확장할 정도로 뛰어난 물류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컬리가 홍콩티비몰 마켓컬리 브랜드관에서 우선 선보일 상품은 인기 냉동 간편식 14개다. 이연복 목란 짜장면, 광화문 미진 비빔 메밀 등 컬리온리로 선보이는 레스토랑 간편식(RMR)이 대표적이다.

컬리는 싱가포르 레드마트에 이어 이번 홍콩티비몰 입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가속도가 붙게 됐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미식에 대한 기준이 높은 홍콩에 컬리 브랜드를 소개하고, 인기 메뉴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협력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다양하고 우수한 K-푸드 제품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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