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부스트캠프 AI테크(AI Tech)가 새로운 교육생을 모집하며, 설립 2년만에 1000여명 인공지능(AI) 엔지니어를 배출하게 됐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이사장 조규찬)은 AI 실무 인재 양성 과정 ‘부스트캠프 AI테크’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부스트캠프 AI테크 5기 참가 신청은 오는 9일 오후 6시까지 부스트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부스트캠프 AI테크는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기초지식부터 실제 데이터셋을 활용해 개발하는 실습 교육까지 제공하는 실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 보기 드문 AI 집중 교육 코스로, AI 분야 최고 권위 연구진, 전‧현직 엔지니어 등 82명 교수진이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전체 교육 과정을 팀 단위로 진행해 커뮤니케이션, 문제 해결 능력 등 AI 엔지니어가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도 함께 기를 수 있도록 했다.
5기는 ‘AI 커뮤니티’ 성격을 강화했다. AI 현업자, 멘토, 마스터, 교육생 간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와 수료생 커뮤니티 및 포스트 세션을 마련해 수료 이후에도 긴밀한 교류가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기업 네트워킹도 활성화해 30개 이상 파트너 기업을 소개하고 직무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각 커리큘럼 단계별 연계성도 강화해 팀 단위별로 끈끈한 협업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2021년 신설된 부스트캠프 AI테크 수료생들은 ▲네이버클로바 AI러시2022 1~3위 ▲제2회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대회 최우수상, 장려상 ▲현대자동차 R&D AI경진대회 장려상 등 총 27개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교육 프로그램 만족도는 95%, 지인에게 추천할 의향 97%를 기록했다.
클로바 AI러시 3위를 차지한 임동우 수료생은 “비전공자였음에도 부스트캠프 AI테크 교육에서 데이터를 가지고 코드로 구현했던 실무 과정이 경진대회 수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김준희 부스트캠프 AI테크 리더는 “연령, 성별, 전공은 물론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양질의 AI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최고 AI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 과정을 지속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