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송

[OTT레이더] “해피 미리 크리스마스”…‘산타클로스’의 모험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왓챠 등 국내외 주요 OTT의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은퇴한 ‘산타’, 위험에 빠진 크리스마스를 구하라!

◆ 디즈니+ : 산타클로스

‘토이스토리’ 시리즈 속 ‘버즈’의 목소리 연기로 유명한 팀 알렌이 ‘산타클로스’가 되어 돌아왔습니다. 1994년 개봉해 전세계적으로 빅히트를 기록한 동명의 영화 ‘산타클로스’의 시퀄 시리즈인 이번 작품은 더 이상 ‘산타’를 할 수 없음을 깨닫게 된 ‘스콧 캘빈’이 은퇴를 선언, 그를 대신할 ‘산타’를 찾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팀 알렌이 선사하는 생활 밀착형 ‘산타’의 인간적인 면모와 함께 위험에 빠진 요정들의 유쾌한 모험이 돋보입니다. 추운 날씨, 가족들과 함께 따뜻하게 둘러앉아 ‘산타클로스’의 특별한 이야기를 즐겨버는건 어떨까요.

◆ 디즈니+ : 윌로우

‘윌로우’는 신비로운 땅에서 다시 시작된 마법과 사악한 힘에 맞서 세상의 깨어진 균열을 바로잡을 영웅들의 경이로운 모험을 담은 판타지 어드벤처입니다. 1988년 개봉한 동명의 장편 영화를 바탕으로 구성된 이번 시리즈는 무려 34년 만에 더욱 거대해진 모험과 확장된 세계관으로 돌아왔습니다. ‘스타워즈’ 시리즈 루카스 필름이 제작에 참여해 지금껏 본 적 없는 압도적이고 환상적인 비주얼로 전 세대 구독자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윌로우’의 새로운 영웅들과 함께 마법이 가득한 세계로 짜릿한 모험을 떠나보시죠.

◆ 넷플릭스 : 아이 빌리브 인 산타

크리스마스에 대해 극과 극의 생각을 가진 연인이 처음으로 크리스마스를 함께 맞이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입니다. 크리스마스라면 질색하는 리사는 톰과 5개월간 행복하게 만나던 중 톰이 산타의 존재를 믿을 정도로 크리스마스에 진심이라는 사실에 경악하는데요. 이제 싹트기 시작한 둘의 로맨스는 달콤한 타협점을 찾을 수 있을까요. 실제 부부인 크리스티나 무어, 존 듀시가 크리스마스 때문에 위기에 놓인 커플 리사와 톰을 연기했습니다.

◆ 넷플릭스 : 더 리크루트

CIA 신입 변호사가 스파이의 세계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법무실에 온지 이틀째, CIA 입성 고작 10분 차인 변호사 오언 헨드릭스는 출근과 동시에 인생 최대의 위기를 맞습니다. 한때 CIA에 협력했던 여자가 자신의 중대 범죄 혐의를 벗겨주지 않으면 CIA의 기밀을 폭로하겠다는 협박 편지를 보내왔기 때문이죠. 새내기 직장인 오언은 CIA의 변호사로서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임무를 완수하려 하지만, 위험천만한 파워 게임에 휩쓸리고 유엔에 추적까지 당하게 됩니다.

◆ 티빙 : 파라마운트+ CSI 시리즈

‘CSI:라스베가스’, ‘CSI:마이애미’, ‘CSI:뉴욕’ 전 시즌을 티빙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에서 볼 수 있습니다. CSI 시리즈는 라스베가스, 마이애미, 뉴욕까지 세 개의 대 도시에서 벌어지는 범죄사건들을 특유의 개성과 포스로 무장한 과학수사팀이 해결해가는 이야기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21세기 전 세계 20억명 시청자 보유, 전 세계 최다 시청 드라마라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죠. 국내에선 ‘미드의 원조’ 격으로 과학 수사물의 신드롬을 일으키며 신선한 충격을 안겼던 시리즈입니다.

◆ 티빙 : 명탐정 코난: 비색의 탄환

시속 1000km를 자랑하는 진공 초전도 리니어의 개통을 앞두고 공식 후원사 대표들이 연쇄 납치를 당하자, 명탐정 코난과 FBI 아카이 슈이치가 15년 전 사건의 그림자를 쫓으며 공조하는 질주 액션 미스터리 작품입니다. 전 세계적인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벌어진 사상 최악의 사건을 둘러싸고 코난과 FBI 수사관 아카이 슈이치가 위험천만한 공조를 벌이는 과정을 그려냅니다. 특히 극의 중심이 되는 사건으로 인해 심상치 않은 비밀을 지니고 있는 아카이 패밀리가 예상치 못하게 집결해 이들이 코난과 어떻게 얽힐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 왓챠 : 사막의 왕

돈이 전부라고 믿는 사람들과 돈이 다가 아니라 믿는 사람들의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왓챠와 김보통 작가가 선보이는 새로운 크로스오버 프로젝트로, 영상과 웹툰의 경계를 넘나들며 기획 및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습니다. 총 여섯 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사막의 왕’은 인생을 뒤집을 절대 선택의 기회에 놓인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는데요. 극이 전개될수록 인물들의 얽히고설킨 관계와 그들의 선택이 불러온 예측 불허한 상황이 펼쳐지며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 왓챠 : 귀멸의 칼날: 장구저택 편

화제의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의 극장판 ‘귀멸의 칼날: 장구저택 편’을 SVOD 독점으로 왓챠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귀멸의 칼날은 가족을 혈귀에게 살해당한 소년 카마도 탄지로가 혈귀가 된 여동생 카마도 네즈코를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 귀살대에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이번 장구저택 편은 새로운 임무를 받고 남남동쪽으로 향한 카마도 탄지로 일행이 형제를 빼앗긴 남매를 구하기 위해 장구저택에서 벌이는 필사의 사투를 담았습니다.

◆ 웨이브 : 키스 더 유니버스 시즌2

국내 최초 실감형 우주 다큐멘터리로 지식과 재미 모두 잡았던 ‘키스 더 유니버스’가 시즌2로 돌아왔습니다. 미지의 우주 공간을 AR(증강현실), 비디오월 등 첨단 시각 기술로 구현한 체험형 다큐로 지난해 3부작으로 방영된 시즌1은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최우수상 등에 선정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죠. 시즌2에선 별의 탄생과 죽음, 블랙홀과 웜홀 등 보다 폭넓은 우주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배우 하지원이 가상 우주선의 선장으로 우주의 비밀을 함께 풀어나갈 예정입니다.

◆ 웨이브 : 트랜스플랜트 시즌3

캐나다를 넘어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메디컬 드라마 ‘트랜스플랜트’의 세번째 시즌이 공개됐습니다. 시리아의 내전을 피해 캐나다로 온 ‘하메드’. 종합병원의 응급의학과에 취직한 그는 뛰어난 능력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난민 출신이라는 편견을 깨고 점차 진정한 의사로 인정받는데요. 시즌3에선 본격적인 캐나다 시민권 취득과 병원 시스템에 적응하기 위한 하메드의 도전이 계속됩니다. 생과 사의 갈림길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들의 이야기와 더불어 캐나다 사회 속에서 살아가는 이민자들의 고충을 담아내며 잔잔한 감동을 전합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