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케이블TV가 ‘눈에 띄는 그녀들’의 시즌1 성공에 힘입어 시즌2로 다시 뭉쳤다.
지난 22일 '2022 광주 에이스페어(Asia Content & Entertainment Fair)' 전시관에서는 LG헬로비전과 CMC가족오락TV, TBS, 직업방송, 베리미디어 등 5개사가 협약식을 가지고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2’ 공동제작 참여를 선언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케이블공동제작협력단이 주관한 것으로, PP와 SO가 공동투자를 통한 제작·편성·유통에 대한 권리를 함께 소유해 효율성을 높이고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협력단은 공동제작 이외에도 우수 프로그램에 대한 교환편성을 확대하는 사업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2’는 27세의 나이로 안무가와 구두 브랜드 CEO를 겸하는 시미즈씨, 카메룬 출신의 판소리꾼 마포로르, 여성 최초로 경호업체를 설립한 고은옥씨, 낚시 유투버 박희정씨의 이야기까지 더욱 강력하게 돌아온 눈에 띄는 그녀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당초 50대 이상을 타겟으로 제작된 시즌1이 인생 멘토에 민감한 20-30대 여성들에게 주목받았던 점이 시즌2 제작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시즌2는 10월 둘째 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이래운 회장은 "콘텐츠 제작은 자본이 많이 들고 플랫폼은 다양화되고 있다. 이에 공동제작은 하나의 추세가 되고 있다"라며 "협회 케이블공동제작협력단이 허브가 되어 회원사를 중심으로 한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와 교환 편성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력적 방송심의는 흉기…사업자 중심 자율심의가 시대정신”
2025-05-17 14:30:00[OTT레이더] ‘배구여제’ 김연경의 마지막 스파이크…생중계로 감상해볼까
2025-05-17 10:09:44과기정통부, 현대홈쇼핑·NS쇼핑 재승인 결정…2032년까지
2025-05-17 05:06:24알뜰폰 증가률 1%대 회복…1만원 5G 요금제 효과 가시화?
2025-05-16 17:40:35[현장] 서울 성수서 셀럽 사로잡은 ‘칼 라거펠트’ 철학…“한국 사랑 돋보이네”
2025-05-16 14:59:11이해진 네이버, 첫 해외 일정으로 실리콘밸리行…글로벌 AI 투자 본격 시동
2025-05-16 18:43:15"경찰도 전기자전거 구독"…스왑, 서울경찰청 시범 공급
2025-05-16 18:42:14NOL 인터파크투어, 항공권 취소·환불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 진행
2025-05-16 17:32:09[DD퇴근길] "구글에 지도 반출하면 생태계 무너질 것"…스타트업, 한 목소리
2025-05-16 17:22:59아디다스 고객 정보 유출…"2024년 이전 고객센터 문의자 대상"
2025-05-16 17:22:14네이버, 디지털상공인 연합 기획전 진행…"소성공인과 동반 성장"
2025-05-16 16:5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