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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2년 연속 ‘KSQI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NS홈쇼핑은 제 19차 한국산업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2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KMAC)는 국내 콜센터 서비스 현수준을 진단해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한다. 이를 위해 2004년부터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 대한 조사를 실시, 매년 결과를 발표한다.

52개 산업 340여개 기업 콜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된 올해 조사에서 NS홈쇼핑은 2년 연속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휴대폰 본인인증 간소화 제공 ▲보이는 ARS 고도화를 통한 주문 편의성 확보 ▲모바일·카카오톡·ARS 소비자상담(CS)셀프서비스 확대 운영 등을 시행해왔다.

현재 콜센터 상담사 50%가 재택근무를 실시 중이다. 상담사 코칭과 교육을 전면 비대면으로 실시하면서 상담사 생산성 효율과 근무 만족도가 높아졌다.

NS홈쇼핑은 콜센터 서비스 수신 여건 등 5가지 주요 평가항목에 대해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고 분석했다.

김기환 NS홈쇼핑 CS지원본부장 전무는 “NS홈쇼핑 콜센터는 디지털기반 TA/SA를 통한 전수콜 평가를 토대로 상담사 맞춤형 코칭을 실시하는 등 서비스품질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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