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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상반기 5060 고객 전년대비 188%↑

5060 고객 주문액·구매 횟수도 전체 평균보다 높아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코로나19 영향으로 5060세대 역시 비대면 쇼핑에 익숙해지면서 마켓컬리 이용 고객 수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컬리는 올해 1~5월 기간 신규 가입한 5060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88%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 연령대 평균 증가율(95%)의 약 2배다. 20대(64%), 30대(51%)가 기록한 증가율을 크게 뛰어넘는 수치다.

전체 신규 고객에서 5060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지난 해 18%에서 올해 26%로 늘어났다.

회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5060세대도 비대면 쇼핑에 익숙해지면서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식료품 장보기까지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양상에 속도가 붙은 것"이라고 분석했다.

5060 고객들은 구매 횟수와 주문액 등에서도 전체 평균을 크게 넘어서는 증가율을 보였다. 올해 1~5월 5060 고객이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95% 늘며 기존 핵심 고객층인 3040 고객(73%)보다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구매 횟수도 전년 대비 102% 증가했다.

이들의 또 다른 특징은 한 번 장보기 할 때 많은 금액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5060 고객이 마켓컬리에서 1회 주문 시 사용하는 평균 구매 금액은 전체 연령 1회 평균 구매 금액보다 13% 더 높았다. 20대 평균 구매 금액보다는 43% 더 높았으며 30대보다도 8% 더 많이 사용했다.

5060고객은 과일·우유·HMR 제품을 주로 구매했다. 바나나·아보카도·오렌지 등 과일 판매 순위가 다른 연령대에 비해 높았고 우유·계란·생수 등 생필품을 구매하는 경향도 상대적으로 더 강하게 나타났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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