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민혜 기자] 롯데건설이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KNOWLAUM)’을 론칭했다.
1일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은 새 브랜드 이름을 놀라움으로 지었다고 알렸다. 지식을 뜻하는 ‘knowledge’와 공간의 의미를 가진 접미사 ‘-um’의 합성어를 새로 만들어냈다. 시공 실적을 통해 얻은 노하우 및 기술을 결합해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작품을 선보일 전망이다.
이달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 9번지(양천로 47길 40)에 분양하는 ‘놀라움 마곡’에 처음 적용한다.
놀라움 마곡은 롯데건설이 처음으로 시행·시공을 하는 지식산업센터다.
지식산업센터는 도시형 제조업 등 ▲지식 기반 산업 ▲정보통신 관련 기업 ▲지원 시설이 입주할 수 있다. 입주 업종에 제한이 있어 유사 업종이 모여 근무하는 만큼 업체 간 경계 없는 활발한 업무 교류와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공간 설계를 적용했다.
놀라움 마곡은 모듈형 섹션오피스로 설계돼 원하는 만큼 공간을 쪼개 사용할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1인기업·스타트업·소규모 기업·벤처기업 등 다양한 규모 기업들이 자유롭게 입주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민혜 기자> mineral@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수첩] 지상파 콘텐츠 가치, 제대로 산정해야 할때
2024-09-20 16:08:31“現 미디어 산업 특성 반영한 새로운 방발기금 제도 논의 필요”
2024-09-20 14:15:21SKT 에이닷·LGU+ 익시오, KT는 "검토 중" [IT클로즈업]
2024-09-20 13:43:01MBC스포츠+·CGV, 프로야구 실시간 이원생중계 나서
2024-09-20 10:04:32"아이폰16 출시, 개통 시작"…통신사별 '출시 행사' 특징은
2024-09-20 09:47:11쿠팡플레이, '사랑 후에 오는 것들' 2차 예고편 공개
2024-09-20 09:37:01표절 리스크도 기꺼이? 크래프톤, 배그 차기작 찾아 ‘직진’
2024-09-20 13:47:19SOOP이 청년 꿈 응원하는 방법은?…“다양한 콘텐츠와 지원 제도 활용”
2024-09-20 0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