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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KT와 미디어 콘텐츠 업무협약

- 온라인 공연 공동 투자, 웹 드라마/예능 제작 등 상호 협력 강화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롯데홈쇼핑이 KT와 손잡고 미디어 콘텐츠 강화에 힘쓴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KT와 미디어 콘텐츠 공동 기획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롯데홈쇼핑과 KT는 ▲온라인 콘서트/팬미팅 등 공연 공동 투자 및 기획 ▲웹 드라마/예능 등 신규 프로그램 공동 제작 ▲기타 콘텐츠 제휴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도약을 목표로 모바일 기반 미디어 콘텐츠 기획에 집중하고 있다"며 "콘텐츠 투자·제작·유통 등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KT와 상호 시너지 증대를 위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전했다.

양사는 온라인 콘서트 및 팬미팅 형태 유료 라이브 콘텐츠에 공동 투자한다. 6월 중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웹 드라마/예능 신규 프로그램 공동 제작 및 제품 PPL 등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상호 간 시너지 증대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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