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구글, 카카오모빌리티에 565억 전략 투자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구글로부터 565억원 규모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구글은 카카오모빌리티의 신주 97만848주를 인수하며, 지분율은 1.69%가 된다.

회사는 이번 투자가 “단순 투자를 넘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이라고 강조했다.

카카오모빌리티와 구글은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서비스 혁신, 신규 비즈니스 발굴을 우선 과제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역량있는 국내 기업들의 혁신을 지원해 IT 생태계 성장에 기여할 방안도 함께 모색한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AI) 기술 고도화 및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관련 포괄적 협력 ▲구글 서비스와 카카오모빌리티의 플랫폼 시너지 방안 모색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운영체제(OS) 소프트웨어 협력 및 새로운 사업 기회 모색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구글과 장기적 협력을 통해 글로벌 키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역량있는 국내 기업들의 혁신 서비스 실현을 돕는 허브 역할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카카오모빌리티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한국 IT 생태계 발전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