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솔루션

코리아센터 플레이오토, 중기부 온라인 수출대행사업 수행기관 선정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코리아센터의 자회사이자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레이오토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2021년 온라인 수출대행사업에서 신남방(동남아)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 수출대행사업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으로 글로벌 쇼핑몰 판매 경험이 있는 수행 전문기관을 통해 참여기업 및 경쟁력 높은 상품을 발굴해 수출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수행기관 선정으로 플레이오토는 15억원 이상의 수출실적 달성을 목표로 동남아 시장에 진출을 원하는 150개 중소기업을 발굴한다.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큐텐(Qoo10) 등에 상품 등록부터 번역, 수출입통관, 고객관리(CS), 마케팅, 배송까지 업무 전반을 지원할 예정이다.

플레이오토는 지난해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해 호치민에 베트남 지사를 설립, 국내 기업의 온라인 수출 판로 개척을 돕고 있다. 국내외 오픈마켓의 상품 및 주문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연동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남방 지역에 진출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4월 15일까지 플레이오토 또는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에 마련된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김상혁 플레이오토 대표는 “동남아 전자상거래 시장은 6억 인구 중 한류 문화에 친숙한 30세 이하 인구가 50%로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는 곳”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정부와 협력해 K브랜드 현지 진출과 성공을 위한 글로벌 협업 생태계 구축은 물론 플레이오토 주요 사업이 현지에 안착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