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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파이, 한국 상륙…월 1만원대에 3개월 무료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한국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2일 스포티파이는“6000만개 이상의 트랙과 40억개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를 포함해 특장점으로 꼽히는 개인화 기술 서비스를 한국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요금제는 두 종류다. 1인 요금제 ‘프리미엄 개인’은 부가세 별도 월 1만900원, 2인 요금제 ‘프리미엄 듀오’는 월 1만6350원이다. 듀오의 경우 이용자 1인당 월 8000원대다. 또 별도 신용카드 정보 입력 없이 모바일로 7일간 무료 체험할 수 있고, 올해 6월30일까지 구독하면 신용카드 정보 입력과 함께 3개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는 한국 전용 플레이리스트를 갖췄다. 포티파이 음악 에디터팀에서 방대한 음원과 장르를 끊임없이 분석,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한 스포티파이의 강력한 음원 추천 기술로 탄생한 알고리즘형 플레이리스트 ‘데일리 믹스’, ‘신곡 레이더’, ‘새 위클리 추천곡’ 역시 만나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삼성 모바일 및 TV, LG TV,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보스 등 다양한 기기와 앱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폭넓은 호환성도 확보했다.

스포티파이는 박상욱 매니징 디렉터를 스포티파이 코리아의 수장으로 선임했다. 이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티스트들과 상생하는 등 한국 음악 산업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박상욱 디렉터는 “국내 이용자와 아티스트 모두가 만족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와 레이블·유통사 등 다양한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해왔다”며 “한국 음악 산업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알렉스 노스트룀 스포티파이 프리미엄비즈니스총괄은 “한국의 음악팬, 그리고 아티스트들에게 오랜 시간 기다려온 공식 론칭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며 매우 기쁘다”며 “보다 많은 한국 아티스트들이 한국은 물론 전 세계 팬들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한국 이용자들에는 스포티파이만의 독보적인 음원 청취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업계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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