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위메이드 표' 블록체인 게임 4종 나왔다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네이도' 프리뷰 화면 캡처.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네이도' 프리뷰 화면 캡처.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 기반 게임을 출시한다.

16일 위메이드트리는 위믹스 기반 게임 4종의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게임들은 RPG 및 캐주얼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폭넓게 이용자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공개된 게임 중 <크립토네이도 for WEMIX>는 방치형 RPG 게임으로, 캐릭터와 아이템의 조합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개발됐다. 게임 내 캐릭터 스킬 및 장비는 몬스터를 상대하면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캐릭터들의 성장과 환생을 통해 신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보유한 아이템들은 블록체인 상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토큰)로 보관된다.

또한 <전기 H5 for WEMIX>는 미르(중국명:전기)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무협 RPG H5 게임이다.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게임의 원형을 유지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했다.

<버드토네이도 for WEMIX>는 매 단계마다 출현하는 몬스터 버드를 처치하는 게임으로, 위믹스 기반 게임 중 처음 출시되는 게임이다.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용자는 처치 보상으로 게임 내 자산을 확장해 나가며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아쿠아 for WEMIX>는 다양한 물고기를 교배하며 서식지를 키워나가는 게임이다. 게임 내에서 획득한 물고기들은 블록체인 상 NFT로 수집되어 다른 이용자들과 거래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4종 게임 모두 위믹스 플랫폼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했으며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는 물론, 새로운 가치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전 세계 이용자들을 공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현영기자> hyun@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