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업무메일 위장 랜섬웨어 등 중소기업을 노린 보안위협이 이어지는 가운데 안랩이 중소기업의 보안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출시했다.
21일 안랩은 보안 환경 구축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 여러 보안 제품과 관리 기능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하는 중소기업용 SaaS 보안관리 솔루션 ‘안랩 오피스 시큐리티’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오피스 시큐리티 제품군은 ▲PC/노트북용 통합 보안관리 제품 ‘V3 오피스 시큐리티’ ▲서버 전용 보안제품 ‘V3 오피스 서버 시큐리티’ ▲사내 PC 취약점 점검 제품 ‘오피스 시큐리티 어세스먼트’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별도 관리 서버 구축 없이 기업 환경과 사용 용도에 따라 제품 라이선스를 구매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안랩은 오피스 시큐리티 제품군 구매 고객에 웹 기반으로 보안 상태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오피스 시큐리티 센터’를 함께 제공한다. 기업 보안 담당자는 장소와 시간에 제약 없이 PC/모바일 기기 등으로 오피스 시큐리티 센터에 접속해 전사 실시간 보안 모니터링, 원격 검사 및 업데이트, 보안 정책 적용 등을 실행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보안 전문인력이나 큰 비용 투자가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특히 유용하다는 것이 안랙 측 설명이다. 오피스 시큐리티를 도입하면 별도 서버 구축 없이 라이선스 구매만으로 전사 보안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이상국 안랩 EP사업기획실 상무는 “많은 중소기업이 보안에 대해서 고민하지만 비용, 전문인력, 유지관리 등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혀 보안위협에 노출돼 있다”며 “이번 출시한 ‘안랩 오피스 시큐리티’로 비용이나 전문인력 확보의 어려움으로 보안 인프라 구축을 망설였던 중소기업이 ‘보안 사각지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오피스 시큐리티 제품군 출시 기념으로 10월 30일까지 ‘안랩몰’에서 V3 오피스 시큐리티 1년 이용권 구매 시 오피스 시큐리티 어세스먼트 1년 이용권을 4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50일간 무료로 솔루션을 사용해볼 수 있는 무료 체험 이벤트와 설문 참여 후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는 출시 이벤트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