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소영기자] SK스토아(대표 윤석암)은 23일 사회적 기업 및 중·소상공인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 ‘모두의 홈쇼핑 홈(Home shopping)런(learn)’ 을 개최했다.
SK스토아는 올해 4회째를 맞은 해당 프로그램의 명칭을 ‘홈쇼핑 아카데미’에서 ‘모두의 홈런’으로 새롭게 정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 범위도 사회적 기업에서 중∙소상공인까지 확대했다.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취지다
아울러 이번 프로그램에는 ‘The 따뜻한 품평회’와 지역자치단체 품평회를 통해 발굴된 총 25개사 사회적 기업 및 중·소상공인이 참여했다. 커리큘럼은 홈쇼핑 입점시 거쳐야 하는 ▲상품 기획 ▲품질 검사(QA) ▲심의 ▲방송 제작 ▲배송 및 고객관리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석한 기업들은 올 하반기 상품별 맞춤형 컨설팅, 홈쇼핑 입점을 통한 판로 확대까지 순차적으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특히 홈쇼핑에 처음 입점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만큼, 상품화를 위한 제품개선 등 전반적인 컨설팅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유제광 SK스토아 SV팀 팀장은 “이번 ‘모두의 홈쇼핑 홈∙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판로지원에 현실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잠재력 있는 기업들이 홈쇼핑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소영 기자>sorun@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애플' 美 대규모 투자, 트럼프 덕?…스벅, 아메리카노 가격 오른다
2025-01-20 17:07:39쇼핑엔티, 설 수요 높은 농축수산물 할인 판매…“정부와 합심해 지원”
2025-01-20 17:03:41[오징어게임2 이펙트] 기대효과 반감?…'엑스오, 키티2', 3일 연속 1위
2025-01-20 17:02:09김태규 직무대행 "TV수신료 통합징수시 혼란 발생할 것"
2025-01-20 16:24:3923일 이진숙 위원장 운명의 날…헌재, 탄핵심판 선고일 확정
2025-01-20 15:35:00가온전선, 연 매출 사상 최고치 경신…"북미 수출·지앤피 실적↑"
2025-01-20 14:50:59"틱톡 따라잡기"...인스타그램 피드 비율 개편에 사용자 원성
2025-01-20 21:38:16넥슨 ‘드리프트’, 오버 드라이브 전환… 반등 질주 시작하나
2025-01-20 14:51:30행안부, 카톡 알림톡 도입했더니…행정 예산 연 40억원 절감
2025-01-20 14:51:12“더 짧고 재밌게”…네이버, 새해도 숏폼·AI 갈고닦기
2025-01-20 14: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