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융IT

갤럭시아컴즈, ‘카페24’ 가맹점 대상 ‘편의점 결제’ 서비스 제공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이하 갤럭시아컴즈,대표 김용광)는 21일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와 협력해 ‘편의점 결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카페24 플랫폼을 사용하는 온라인 쇼핑몰 고객들은 앞으로 갤럭시아컴즈의 실시간 선불결제 기술이 적용된 ‘편의점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편의점 결제’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이 상품/서비스 주문 시, 결제 방법을 ‘편의점 결제 서비스’로 지정한 후, 가까운 편의점을 방문해 수신한 수납번호를 제시하고 결제할 금액을 현금으로 결제하면 대금 지급이 완료되는 방식이다.

신용카드나 휴대폰소액결제 등 타 결제수단을 이용할 수 없는 외국인 및 학생뿐만 아니라 복잡한 인증절차, 계좌이체 시 발생하는 수수료, 잔액 반환 등에 민감한 고객들이 보다 자유롭게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결제 수단이다. 

갤럭시아컴즈 홍성식 O2O사업본부장은 “현재 11번가, 스타일쉐어, 언니가간다를 비롯한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대금을 결제하는데 불편함을 겪는 고객들이 상당한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더 많은 사용자들이 스마트 납부 시스템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아컴즈는 카페24 가맹점 중 “편의점 결제”를 도입하는 가맹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