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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올원뱅크' 간편송금 이용건수 올해 3300만 건...가입자 250만명 돌파


- 올해 상반기, 음성뱅킹 서비스 출시와 비대면 계좌 개설시간 확대
- AI기반의 ‘올원챗봇’이 포함된 「올원뱅크 3.0버전」출시 예정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지난 2016년 8월에 출시한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의 가입자 수가 출시 2년 만에 2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은행측은 단순하게 가입자 수만 250만 명을 돌파한 게 아니라 실제로 앱을 사용하는 실 이용자 비율이 약 75%를 차지했으며, 전체 가입자 기준으로 월 평균 약 2.6회를 이용했다고 강조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 상대방의 전화번호만 알아도 간편하게 송금 가능한 ‘간편송금’ 서비스의 올 한해 이용 건수가 3300만 건, 90% 우대환율이 가능한 ‘알뜰환전’ 서비스의 올 한해 외화 환전금액이 1600억 원을 넘어서는 등 ‘간편송금’ 및 ‘알뜰환전’ 서비스가 「올원뱅크」의 높은 실 이용자 비중을 나타내는데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농협은행측은 밝혔다.

한편 '올원뱅크'는 상반기에 AI기반의 음성뱅킹 서비스 출시와 24시간 365일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토록 했으며, 11월에는 AI기반의 ‘올원챗봇’ 도입과 ‘올원리워드제도’, ‘모임회비관리’ 등 신규서비스 출시 및 올원뱅크 전용상품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올원뱅크 3.0 버전'으로 새로운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올원뱅크 출시 2주년 만에 250만 고객을 달성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신속히 반영하고「올원뱅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디지털 금융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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