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반도체

LG이노텍, 장애인 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

LG이노텍(www.lginnotek.co.kr 대표 박종석)은 주요 경영진과 노동조합 대표가 지난 23일 경기도 고양시 홀트일산복지타운(홀트타운)을 방문해 장애인 생활관 청소 등 봉사활동을 하고 생활용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홀트타운은 홀트아동복지회가 운영하는 중증장애인 거주 시설이다. 장애를 극복하고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곳이다. 현재 약 270여 명의 장애인이 생활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홀트장애인합창단 ‘영혼의 소리로’의 공연을 본 박종석 사장의 제안으로 마련됐다. 홀트타운에서 생활하는 장애인으로 구성된 이 합창단은 지난해 LG이노텍 행사에 초청되어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한 바 있다.

박 사장과 김 위원장 등 회사 관계자는 30여개 방과 화장실을 청소했다. 거동이 어려워 혼자 외출하기 힘든 중증 장애인을 위해 복지타운 주변을 함께 산책하며 이야기를 나눴다. 더불어 홀트타운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샴푸, 비누, 치약 등의 생활용품도 전달했다.

LG이노텍은 지난해 초부터 홀트타운을 방문해 목욕 및 빨래 돕기, 시설 개선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회사 노조가 2012년 선포한 ‘노조의 사회적 책임(USR, Union Social Responsibility) 이행’의 일환이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