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사고] 디지털데일리 창간 12주년, 독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디지털데일리
발행일 2017-05-22 10:39:12
디지털데일리를 아껴주시는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디지털데일리(www.ddaily.co.kr)가 독자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창간 12주년을 맞았습니다.
지난 2005년5월, 'IT 언론의 대안'을 기치로 내디뎠던 투박하고 어색했던 발걸음이지만 독자 여러분들의 격려속에 12년여의 짧지않은 여정을 행복하게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따뜻한 시각으로 IT산업을 바라보는 초심을 잃지 않도록 약속드립니다..
주지하다시피 올해는 대한민국 헌정사에 굵직 굵직하게 기록될 만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지난 3월9일 사상 초유의 대통령 탄핵 결정과 지난 5월9일의 조기대선, 그리고 여야간 정권교체가 이뤄졌습니다. 여기에 '사드'배치 문제로 한반도 주변 정세가 어느 때보다 긴장감이 높아졌고, 곧 재개될 한-미 FTA는 우리 산업계 전반의 불확실성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내외 변수로 인해 우리나라 수출을 이끌어왔던 IT산업은 올해 새로운 도전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T 핵심 키워드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는 올해 창간 12주년 특별기획으로, IT산업의 전반에 걸쳐있는 '규제 철폐'와 함께 거세게 불고있는 4차 산업혁명과 기업의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현상을 살펴보고, 이를 지원하기위한 IT기업들의 솔루션및 서비스 전략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출범초기 높은 국민적 지지를 받고 있는 문재인 정부에서 합리적이고 신속한 IT산업 규제와 함께 IT산업의 재도약이 이뤄지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을 위한 디지털전환' 혁신 기획을 통해서는 새롭게 제시되고 있는 주요 IT기업들의 최신 솔루션및 서비스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IT산업에 불고있는 급격한 변화의 바람을 짚어볼 계획입다.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올해도 대한민국 IT언론의 듬직한 역할을 할 것으로 약속드립니다. 창간 12주년을 축하해주신 독자및 기업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7년5월22일
디지털데일리 임직원 일동 拜上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