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전라남도의 농수특산물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상품 발굴부터 판로 확대, 마케팅 등 유통 전 과정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브랜드인 ‘옐로우기프트’ 및 ‘카카오파머’ 상품으로 선정되면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과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역량도 지원한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모바일과 농업이 융합되는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하게 됐다”며 “생산자와 이용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농수산특산물 유통 생태계를 조성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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