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최다 검색어인 ‘케이스’에 이어 ‘물티슈’, ‘운동화’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으며 ‘가방’(4위), ‘양말’(5위), ‘침대’(6위)와 ‘이불’(7위), ‘원피스’(8위), ‘기저귀’(9위), ‘지갑’(10위) 등이 순위에 올랐다.
‘휴대폰 케이스’의 경우 휴대폰 케이스의 경우 연중 9개월 1위를 차지했으며, 최다 검색어 2위를 기록한 ‘물티슈’의 경우 지난 9월 가습기 살균제 파동 이후 살균제 성분이 사용된 물티슈가 사회적으로 주목 받으며, 9월에 3위, 10월에 2위 등 상위를 기록했다.
3위를 차지한 ‘운동화’는 2월과 3월에 최다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매월 패션 카테고리 상위에 오르면서 연중 고객들의 꾸준한 검색이 이어졌다.
상품 카테고리별로는 ▲디지털 ‘케이스’ ▲유아동/출산 ‘물티슈’ ▲패션 ‘시계’ ▲가구/홈/데코 ‘침대’ ▲뷰티 ‘샴푸’ ▲식품 ‘생수’ ▲생활/주방/건강 ‘세제’ ▲국내여행 ‘제주도 항공권’ ▲해외여행 ‘오사카’ ▲입장권/레저 ‘에버랜드’ ▲도서/교육 ‘시원스쿨’ 등이 각각 1위를 기록했다.
여행 카테고리의 경우 특정 지역 쏠림 현상이 나타났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에서는 ‘오사카’가 종합순위 1~11월까지 11개월 연속 1위에 올랐고 국내여행 카테고리에서는 ‘제주도 항공권’이 역시 11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월별로는 2월과 3월 ‘운동화’와 4월 ‘영단기’를 제외하면 ‘케이스’가 가장 많이 검색됐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카톡 선물·야놀자 예약, AI가 한다"…오픈AI, '오퍼레이터' 국내 첫 도입
2025-02-24 14:00:37"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