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메프(www.wemakeprice.com 대표 박은상)가 지난 10월말 개별 상품에 대한 구매후기 기능을 도입한 이후 관련한 분석 결과를 6일 발표했다. 11월 말까지 한달 여 간 추이를 분석했다.
일단 위메프 고객들이 구매후기 기능에 상당한 호응을 보이고 있다. 1분당 10개 이상, 하루 1만5000개 이상의 후기를 남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8% 가량이 글과 함께 상품 사진 등을 담은 구매후기다.
이를 감안한 위메프 열혈 이용자는 30대 여성이라고 볼 수 있다. 구매후기는 수요일에 가장 많았다. 평균보다 30% 가량 많은 2만개 이상의 후기가 게재됐다.
남성만 놓고 보면 40대가 20대보다 구매후기 작성 참여율이 더 높았다. SNS 등 모바일 기기 활용에 익숙한 10대의 경우 구매후기를 작성한 이용자 중 사진을 포함한 포토구매후기 비율이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12%를 기록했다.
위메프는 구매후기 이벤트 결과도 함께 집계했다. 약 3주간 진행된 구매후기 이벤트에서 160개의 후기를 작성한 고객이 ‘다작왕’에 선정되었으며 자신의 후기에 총 1330건의 ‘좋아요’를 받은 고객이 ‘좋아요왕’에 선정되는 등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위메프 측은 “가격 경쟁력이 높은 위메프의 플랫폼 특성상 실제 구매 및 배송을 경험한 다른 고객의 구매후기를 통해 최종 구매를 결정하려는 고객들이 구매후기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 같은 고객의 참여에 호응해 위메프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통신3사, 비용통제로 영업익 사수…“AI 수익 가시화 시동”
2025-05-12 18:54:16AI 사라진 SKT 컨콜, 2분기 어쩌나…“본원적 경쟁력 강화 집중”(종합)
2025-05-12 18:49:23[DD퇴근길] "세상에서 가장 얇은 폰"…삼성, '갤럭시 언팩'서 보여준다
2025-05-12 17:17:23[컨콜] SKT, 대규모 고객 이탈에 “신뢰 확보 위한 비용 지불 불가피”
2025-05-12 17:08:02라이즈, 엠넷플러스 오리지널 예능 '숨바꼭질' 세 번째 플레이어로 출격
2025-05-12 17:54:22kt밀리의서재, 창사 이래 분기 최대 실적…'텍스트힙' 열풍 통했나
2025-05-12 17:54:08구글, 또 다시 지도 반출 요청…“국가 경쟁력 위태” 산업계·학계 우려
2025-05-12 17:53:33미니쉬테크놀로지, 美 LA서 공개한 '헬스테크' 청사진은?
2025-05-12 17:31:44"흑백요리사2만 믿는다"…'백종원 방송' 편성, 넷플릭스에 달렸다?
2025-05-12 17:1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