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메프(www.wemakeprice.com 대표 박은상)가 지난 10월말 개별 상품에 대한 구매후기 기능을 도입한 이후 관련한 분석 결과를 6일 발표했다. 11월 말까지 한달 여 간 추이를 분석했다.
일단 위메프 고객들이 구매후기 기능에 상당한 호응을 보이고 있다. 1분당 10개 이상, 하루 1만5000개 이상의 후기를 남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8% 가량이 글과 함께 상품 사진 등을 담은 구매후기다.
이를 감안한 위메프 열혈 이용자는 30대 여성이라고 볼 수 있다. 구매후기는 수요일에 가장 많았다. 평균보다 30% 가량 많은 2만개 이상의 후기가 게재됐다.
남성만 놓고 보면 40대가 20대보다 구매후기 작성 참여율이 더 높았다. SNS 등 모바일 기기 활용에 익숙한 10대의 경우 구매후기를 작성한 이용자 중 사진을 포함한 포토구매후기 비율이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12%를 기록했다.
위메프는 구매후기 이벤트 결과도 함께 집계했다. 약 3주간 진행된 구매후기 이벤트에서 160개의 후기를 작성한 고객이 ‘다작왕’에 선정되었으며 자신의 후기에 총 1330건의 ‘좋아요’를 받은 고객이 ‘좋아요왕’에 선정되는 등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위메프 측은 “가격 경쟁력이 높은 위메프의 플랫폼 특성상 실제 구매 및 배송을 경험한 다른 고객의 구매후기를 통해 최종 구매를 결정하려는 고객들이 구매후기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 같은 고객의 참여에 호응해 위메프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희 의원, 부총리급 '과기정통인공지능부' 격상 개정안 발의
2025-04-16 18:17:07스타링크 韓 진출 임박…정부, 전파 혼간섭 방지 '총력'
2025-04-16 17:54:18[DD퇴근길] KT, 미디어사업 전략 수정…"공격적으로 AI 접목"
2025-04-16 16:53:56저속노화에 ‘홀베리’ 브랜드 열풍…SK스토아, 레몬·자몽 신상품 출시
2025-04-16 16:08:29KT 미디어사업, AX로 ‘헤쳐모여’...“눈앞 수익보단 효율화·매출원 확장 최우선”(종합)
2025-04-16 15:30:49[일문일답]KT “미디어사업, 매출 5조원 목표보단 전략수정 시급”...AI로 승부수
2025-04-16 13:09:05[IT 빅매치] "바나나가 웃으면?"…AI 캐릭터는 이렇게 답했다
2025-04-17 07:00:00악연·기안장·폭싹…K-콘텐츠, '넷플릭스 톱10' 6편 석권
2025-04-16 18:17:52뉴진스, 데뷔 1000일 자축했지만…법원 판단은 그대로
2025-04-16 18:11:42[단독] 'O'PENing 2025' 라인업 확정…하반기 tvN서 만난다
2025-04-16 16:08:16한국게임이용자협회, 주요 정당에 게임 이용자 정책 제안서 전달
2025-04-16 15:25:54“경쟁보단 협동이 좋아” 마비노기 모바일, MMORPG 새 방향성 제시했다
2025-04-16 14:4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