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메프(www.wemakeprice.com 대표 박은상)가 지난 10월말 개별 상품에 대한 구매후기 기능을 도입한 이후 관련한 분석 결과를 6일 발표했다. 11월 말까지 한달 여 간 추이를 분석했다.
일단 위메프 고객들이 구매후기 기능에 상당한 호응을 보이고 있다. 1분당 10개 이상, 하루 1만5000개 이상의 후기를 남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8% 가량이 글과 함께 상품 사진 등을 담은 구매후기다.
구매후기를 남긴 이용자 10명 중 7명은 여성이다. 연령별로는 남녀 모두 30대 비율이 44% 이상으로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은 20대(23%), 40대(21%), 50대(4%) 등의 순이었으며, 60대 이상의 참여 비율도 3.5%에 달했다.
이를 감안한 위메프 열혈 이용자는 30대 여성이라고 볼 수 있다. 구매후기는 수요일에 가장 많았다. 평균보다 30% 가량 많은 2만개 이상의 후기가 게재됐다.
남성만 놓고 보면 40대가 20대보다 구매후기 작성 참여율이 더 높았다. SNS 등 모바일 기기 활용에 익숙한 10대의 경우 구매후기를 작성한 이용자 중 사진을 포함한 포토구매후기 비율이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12%를 기록했다.
상품별로는 ‘의류가 가장 많은 후기가 올라왔으며, ‘식품/건강(신선식품)’, 식품/건강(가공/즉석식품)’, ‘유아동 패션’, ‘생활/주방(화장지/세제)’, ‘식품/건강(커피/음료)’, ‘잡화’ 등의 상품 카테고리 순으로 구매후기 참여가 많았다.
위메프는 구매후기 이벤트 결과도 함께 집계했다. 약 3주간 진행된 구매후기 이벤트에서 160개의 후기를 작성한 고객이 ‘다작왕’에 선정되었으며 자신의 후기에 총 1330건의 ‘좋아요’를 받은 고객이 ‘좋아요왕’에 선정되는 등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위메프 측은 “가격 경쟁력이 높은 위메프의 플랫폼 특성상 실제 구매 및 배송을 경험한 다른 고객의 구매후기를 통해 최종 구매를 결정하려는 고객들이 구매후기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 같은 고객의 참여에 호응해 위메프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