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빌(www.gamevil.com 대표 송병준)은 간판 모바일 야구게임 브랜드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가 글로벌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MLB 퍼펙트 이닝’은 2014년에 첫 선을 보인 글로벌 야구게임으로 이번 성과는 최신작 ‘MLB 퍼펙트 이닝 16’까지 세계 시장에서 지속 흥행한 결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전체 다운로드 가운데 국외 비중은 90%에 육박한다. 대만, 도미니카공화국 등에서 강세를 보여 왔으며 대만에서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장르 매출에서 동시 1위를 장기화하고 있다.
최신작 ‘MLB 퍼펙트 이닝 16’에선 워싱턴 내셔널스의 강타자인 ‘브라이스 하퍼’를 전면에 내세웠으며 ‘MLBAM(Major League Baseball Advanced Media)’, ‘MLBPA(Major League Baseball Players Association)’, ‘MLBPAA(Major League Baseball Players Alumni Association)’의 MLB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총 30개 메이저리그 구단, 각 구단 선수들의 고유 모습과 동작을 실제와 같이 반영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폰16 공시지원금, 전작과 비교해보니…"기본 모델은 낮아져"
2024-09-20 19:39:53오징어게임2, 새 게임은 '이것'?…티저 영상에 '힌트' 있다
2024-09-20 19:37:56[취재수첩] 지상파 콘텐츠 가치, 제대로 산정해야 할때
2024-09-20 16:08:31“現 미디어 산업 특성 반영한 새로운 방발기금 제도 논의 필요”
2024-09-20 14:15:21SKT 에이닷·LGU+ 익시오, KT는 "검토 중" [IT클로즈업]
2024-09-20 13:43:01MBC스포츠+·CGV, 프로야구 실시간 이원생중계 나서
2024-09-20 10:04:32잠재적 리스크도 기꺼이? 크래프톤, 배그 차기작 찾아 ‘직진’
2024-09-20 13:47:19SOOP이 청년 꿈 응원하는 방법은?…“다양한 콘텐츠와 지원 제도 활용”
2024-09-20 0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