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트레저데이터코리아(www.treasuredata.com/kr 지사장 이은철)는 하쿠호도제일은 함께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서비스를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쿠호도제일은 1989년 글로벌 마케팅회사 하쿠호도그룹과 제일기획이 합작해 만든 종합광고대행사로 광고 공급자와 수요자 간을 연계하는 데이터 종합 관리 플랫폼(DMP)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양사는 기업 외부의 데이터를 활용하는 퍼블릭 DMP와 기업 내부의 데이터를 활용하는 프라이빗 DMP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리타겟팅 마케팅(Smart Retargeting Marketing) 서비스를 연구·개발하고 공동 마케팅하는 업무를 진행할 계획이다.
스마트 리타겟팅 마케팅은 기업 내외부 빅데이터 기반의 Private DMP를 통해 기존 리타겟팅 광고의 효율과 성과를 크게 넘어설 수 있는 차세대 디지털 광고를 말한다.
이은철 트레저데이터코리아 지사장은 “하쿠호도제일의 디지털 광고와 트레저데이터의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이 만나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시장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매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대표적인 성공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