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네트웍스서비스, ‘심연의군주’ 4월 말 출시 예정
- 전략 강조한 모바일 RPG…적진 공략하는 ‘공방전’으로 차별화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지난해 7월 SK네트웍스서비스(www.sknservice.com 대표 서보국)가 모바일게임 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SK그룹 계열사에서 게임사업을 정리한 지 3년여 만의 재도전이었다.
당시 서보국 SK네트웍스서비스 대표가 기자간담회를 열어 “게임 퍼블리셔로서의 입지를 다지겠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으나 이후 나오는 게임들이 이렇다 할 시장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다. 전통적인 게임업체들도 경쟁에서 밀려나기 일쑤인 상황에서 새롭게 시장 진출을 선언한 SK네트웍스서비스가 발붙일 자리는 없었던 셈이다.
이에 SK네트웍스서비스도 칼을 갈았다. 지난해 말 출시를 예정했으나 ‘완성도를 더 높이자’는 의견을 모아 막바지 담금질을 진행 중인 게임이 있다. 지에이오게임즈(대표 안진국)가 개발 중인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심연의 군주’다. 오는 4월 말 시장 진입을 예정하고 있다.
심연의군주 공방전은 리그오브레전드(LoL) 등에서 볼 수 있는 적진점령(AOS)의 재미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의 영웅 캐릭터와 병사(미니언)를 가지고 상대 진영을 공략해 자원을 약탈하는 콘텐츠다.
안 대표는 “(AOS의 재미를) 모바일로 옮겨오는 데엔 (스마트폰의) 화면이 작고 조작의 어려움 때문에 한계가 있다”며 “공방에서 밀당(국지전)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바로 본진을 터는 짜릿한 느낌을 만들어보자고 해서 나온 게 공방전”이라고 설명했다.
일단 출시 초기 공방전은 실시간 대전이 아닌 비동기식으로 구현된다. 출시 후 상반기 내 길드원 간 실시간 공방전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날 안 대표와 함께 인터뷰를 같이 한 정예준 SK네트웍스서비스 사업1그룹 게임사업팀 과장은 심연의군주의 중요성과 관련해 “하나라도 제대로 론칭하는 게 중요하다는 내부의견이 많았다”며 “그 중에서도 심연의군주가 가장 좋은 타이틀로 평가받았다. 게임성 하나는 최우수다. 안정적으로 론칭이 되면 추후 퍼블리싱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과장은 “게임사업을 지속하면서 추후 라인업을 준비한다”며 “우선 심연의군주를 안정적으로 론칭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T스토어 등 그룹사 인프라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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