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모바일게임 ‘뮤오리진’의 대박 흥행으로 성공적인 한해를 보낸 웹젠(company.webzen.co.kr 대표 김태영)이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에 따라 2015년 연결 실적을 공시했다.
21일 웹젠 공시에 따르면 2015년 연결기준 연간 실적은 영업수익 2422억원(게임매출 2419억원), 영업이익은 747억원, 당기순이익은 601억원이다. 전년대비 영업수익은 230%, 영업이익은 425%, 당기순이익은 614% 모두 상승했다.
회사 측은 이 같은 실적이 ‘뮤오리진’ 흥행으로 대표되는 지적재산권(IP) 제휴사업의 성공에 기반을 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뮤오리진은 뮤 IP를 바탕으로 중국 킹넷이 개발한 게임이다.
올해 웹젠은 ‘뮤 오리진’ 글로벌 버전과 모바일 골프게임 ‘샷온라인 M’, 모바일 RPG ‘프로젝트R’(가칭), 모바일 RPG ‘서모너즈사가M(가칭)’ 등을 비롯한 다수의 게임들을 퍼블리싱할 계획이다.
이들 중 최소 3종 이상의 게임을 상반기에 출시한다. 가장 먼저 시장에 선보일 게임은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영어권 사용자에게 서비스될 ‘뮤 오리진’의 글로벌 버전이다.
웹젠의 김태영 대표는 “게임 IP 제휴사업의 성공에 힘입어 서비스기술력 및 우수 인력 확보 등 주요 게임퍼블리싱 업체로 안착하기 위한 여러 사업인프라를 공고하게 구축했다”면서 “게임 퍼블리싱을 중심으로 국내외에서 성장해 갈 자사의 사업성과에 더욱 주목해 달라”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5G, 진짜 가입자는?…정부, 단말기준 집계 방식 바꿀까
2025-02-24 17:19:32진짜 ‘5G 가입자’ 몇명일까…정부, 가입자 집계 기준 변경 검토
2025-02-24 16:33:20[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DD퇴근길] 5G, 진짜 가입자는?…정부, 단말기준 집계 방식 바꿀까
2025-02-24 17:19:32"카톡 선물·야놀자 예약, AI가 한다"…오픈AI, '오퍼레이터' 국내 첫 도입
2025-02-24 14:00:37"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