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한국IBM(www.ibm.com/kr 대표 제프리 알렌 로다)은 신한은행(www.shinhan.com)의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 및 BPR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신한은행과 자사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업무 관리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5일 밝혔다.
공급된 솔루션은 IBM BPM(Business Process Manager)과 ODM(Operational Decision Manager)이다.
신한은행은 업무 자동화 확대 및 효율성 강화를 위해 BPR 시스템을 구축했다.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은 비용, 품질, 서비스 속도 등과 같은 핵심 부분 개선을 위해 기업 업무 프로세스를 근본적으로 재설계하는 것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여신, 수신, 카드, 외환 업무 등의 집중화, 자동화, 및 혁신을 통해 영업점의 사용상 편의성과 시스템 효율성을 크게 향상하게 됐다.
특히, 이번 IBM 솔루션 도입을 통해 신규 비즈니스 대응 역량을 확보하고, 영업점의 업무 처리 경감에 따른 고객 마케팅 및 현장 영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각 영업점과 관련부서 간의 정보전달 체계 향상을 통해 업무 효율성 강화는 물론, 안정적인 IT 운영 환경을 마련해 업무 변경 요건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된다.
한국IBM 미들웨어 사업부 박정우 상무는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치열한 경쟁환경에서 빠르게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유연하고 고도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확립하고자 하는 은행과 기업들이 늘고 있다”라며 “한국IBM은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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