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게임산업 단신] NHN엔터-창업진흥원, 게임 스타트업 지원 설명회 개최 등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NHN엔터테인먼트(www.nhnent.com 대표 정우진, NHN엔터)가 게임 스타트업을 지원하고자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과 손잡고 지난 11일 판교 사옥에서 ‘창업맞춤형사업 우수창업자 후속지원 프로그램- 게임(App) 분야 후속지원 기업 모집 사전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중소기업청 산하 기관인 창업진흥원이 NHN엔터의 ‘TOAST Cloud(토스트 클라우드)’와 연계해 게임 분야에서 가능성 있는 창업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최종 선정된 30여개사에게는 3개월 동안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과 함께 자금을 지원한다. NHN엔터가 토스트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한 관련 솔루션 제공과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 지원대상은 창업 3년 이내 기업 중 중소기업청 및 각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지원받아 과제를 수행하고, 현재 출시가 가능한 게임 앱을 보유한 기업이며, 8월 17일까지 창업넷(www.startup.go.kr)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엔씨, ‘블레이드&소울’ 콘텐츠 제작 경연 대회 개최=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블소) 이용자가 게임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경연 대회 ‘2015 B&S Special Contest’를 오는 9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 종목은 ‘의상’, ‘무기’, ‘카툰’(만화) 총 3가지다. 최종 선정된 작품들은 실제 게임에 적용된다. 이용자들은 블소를 즐기면서 입고 싶었거나 상상했던 의상과 무기를 직접 디자인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블소를 플레이 하면서 생긴 추억과 이야기들을 ‘카툰’으로 만들어 응모할 수도 있다. 카툰 주제는 ‘무일봉 에피소드’, ‘비밀의 정원을 찾아서’, ‘홍문의제’, ‘팔부기재의 희생’ 등 세가지 중 선택해야 한다.
콘텐스트 응모 마감은 9월 9일 오전 5시다. 재미, 감동, 독창성, 대중성을 고려해 심사한다. 1차 합격자는 9월 16일 발표한다. 2차 심사는 9월 16일부터 23일까지 고객 투표로 진행한다. 시상은 각 부문별로 3등까지 총 9작품을 선정한다. 1등은 상금 200만원과 게임 내 적용, 인텔 SSD 730시리즈 240G(영혼의 부름 쿠폰 포함), 게이밍 키보드, 블소 에디션 마우스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bns.plaync.com/event/independent/p2015/150812_contest/index)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모바일게임 ‘크로스서머너’ 오픈형 테스트
=넥슨(대표 박지원)은 일본 개발사 포케라보(대표 마에다 유타)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크로스서머너’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안드로이드OS 사용자를 대상으로 구글플레이(i.nx.com/fjR)를 통해 테스트를 진행한다.

‘크로스서머너’는 ‘콤보 누적’, ‘공중 연속 공격’ 등 화려한 액션요소를 갖춘 애니메이션풍의 2D 액션게임이다. 다양한 능력을 지닌 ‘유닛’을 육성해 펼치는 전략 전투가 주된 재미 요소다. 이번 테스트에서 크로스서머너의 주요 콘텐츠인 다양한 필살기와 궁극기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은 이달 말 안드로이드OS 및 iOS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넷마블 ‘몬스터길들이기’ 2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액션 게임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2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엔씨소프트와 협업해 리니지2의 콘텐츠를 몬스터길들이기에 담아냈다.
이에 따라 신규 모험지역 이계의 대륙은 엔씨소프트 ‘리니지2’ 지역을 토대로 만든 4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아케론, 해골 추격병, 어둠의 기사, 티막 오크 전사, 고스모스 등 리니지2의 캐릭터 16종이 몬스터로 등장한다. 이 지역에서 24종의 리니지2 장비 및 장비 강화 재료로 사용되는 주문서 등 특별 아이템을 플레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2 캐릭터를 활용한 ‘카인’과 ‘지그하르트’ 그리고 화려한 외형과 강력한 능력을 보유한 ‘각성 미나’ 등 개성 넘치는 신규 캐릭터도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mobile.netmarble.net) 및 공식카페(cafe.naver.com/monstertamin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이시티, ‘건쉽배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5000만건 달성=조이시티(www.joycity.com 대표 조성원)는 헬리콥터 3D액션게임 ‘건쉽배틀’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5000만건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건쉽배틀은 지난 7월 10일 누적 다운로드 4500만건을 넘어선 이후 한 달 만에 5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대규모 전쟁 콘텐츠로 현장감을 강조한 액션성이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33메가바이트(MB)라는 낮은 설치 용량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도 흥행이 보탬이 됐다.

조이시티는 미국과 중국, 동남아 등 세계 전역의 국가들을 중심으로 형성한 ‘건쉽배틀’의 고정 이용자층을 기반으로 향후 출시 예정인 자사 모바일게임들의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지난 6월부터 ‘건쉽배틀’의 정식 후속작인 3D전함액션게임 ‘워쉽배틀’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워쉽배틀은 누적 다운로드 500만건을 돌파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