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콘텐츠

코바, 빅데이터 분석 맞춤형 쇼핑 앱 ‘iOS 마이사이드’ 선봬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코바(www.cova.kr 대표 박희준)는 10일 일대일 맞춤형 쇼핑 앱 ‘마이사이드’의 아이오에스(iOS)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이사이드는 전문 큐레이터가 상품품질, 결제조건, 인센티브 등의 평가 기준에 따라 제품을 엄선하고 개인 쇼핑 패턴 빅데이터 분석을 거쳐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앱이다.

iOS 버전 마이사이드는 상품 검색 기능과 자신이 선호하는 제품에 대해 큐레이터와 소통할 수 있는 ‘레코멘드’, 최신 쇼핑 트렌드를 테마별로 확인할 수 있는 ‘익스플로러’까지 안드로이드 버전과 동일하게 적용됐다. 여기에 개인의 쇼핑 취향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추천하는 일대일 맞춤 추천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생활에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추천과 큐레이터가 직접 선별한 제품의 구매 후기 등 사용자가 편리하고 손쉬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한다.

마이사이드 박희준 대표는 “작년 1.0버전 출시 후 1년 간 큐레이션과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다양한 연구 개발을 거듭했다“며 “아이폰 버전 출시로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마이사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 만큼 업계 최고의 위치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