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는 한화생명 전자청약시스템에 기존 시스템의 속도와 편의성을 개선함은 물론, 서명누락 방지기능 탑재, 종이 서류 대신 태블릿PC의 카메라를 활용해 보험금 청구시 필요한 서류나 신분증 사본 등을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 다큐먼트’ 기능 등을 추가, 더욱 스마트하게 청약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프라를 마련했다.
한화생명은 이번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5% 미만이었던 전자청약 체결율이 30%까지 대폭 상승했으며, 언제, 어디서나 청약 체결부터 재무설계까지 모든 것이 가능해져 고객과 영업활동을 진행하는 FP(보험재무설계사)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화생명은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2012년 전자서명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으며, 고객의 요구사항과 트렌드에 맞춰 꾸준히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시켜왔다. 특히, 이번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전자문서 생성 솔루션을 포시에스의 오즈 이폼(OZ e-Form)으로 교체, 빠른 처리 속도와 전자서식 사용 편의성을 위한 기능 등이 크게 개선됐다.
한화생명 프로젝트 추진 담당자는 “기존 제품 대비 OZ e-Form은 강력한 서식 기능이 가장 큰 장점이었다”며 “FP가 고객과 만난 자리에서 청약 조건을 즉각적으로 변경할 수 있어 시간이 단축되고, 결과 서식의 기간업무시스템 연계 등으로 후선 업무 프로세스가 간소화되는 등 효율성이 대폭 강화되었다”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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