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중국에서 하루 매출 3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진 대형 히트작이 국내 시장 진입을 앞뒀다. 7일 가이아모바일코리아(대표 권명자)는 모바일 액션카드게임 ‘도탑전기’ 대표 이미지와 BI를 공개하고 이달 말 안드로이드 앱 마켓 출시를 공식화했다.
도탑전기는 중국 현지의 폭발적인 인기로 인해 국내 시장에도 익히 알려진 게임이다. 이 게임의 콘텐츠 설계를 본뜬 ‘히어로스차지’, ‘갓즈러시’ 등의 아류작들도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이 게임의 국내 판권을 획득하기 위해 유수의 대형사들도 개발사 리리스게임스와 접촉했으나 홍콩에 본사를 둔 가이아모바일이 판권을 확보, 직접 국내 진출에 나서게 됐다.
이 회사 권명자 대표는 “가이아 모바일의 처녀작 도탑전기는 현재 중국과 대만에서 인기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최대 인기 모바일게임”이라며 “게임성과 재미를 검증 받은 타이틀인 만큼 보다 완벽한 준비를 통해 한국 유저분들께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게임은 카드 캐릭터들의 섬세한 표정변화, 화려한 스킬 효과로 전투 재미를 극대화하고 스킬 시전 순서를 정하는 전략 요소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가이아모바일은 앞서 국내 모바일게임사 유니버스를 인수한 뒤 도탑전기 국내 출시를 준비해왔다. 회사 측은 도탑전기에 시장 이목이 집중된 만큼 대규모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 그외 라인업은 도탑전기의 시장 반응에 따라 출시 일정이 정해질 전망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지브리 프사로 촉발된 'AI 저작권'…"법·정책 논의 필요해"
2025-05-20 17:15:02"JTBC 중계권 입찰 문제없다"…법원, 지상파 3사 가처분 기각
2025-05-20 16:47:18우주청, 위성정보활용협의체 실무자 교육…"공공서비스 적용 확대"
2025-05-20 16:08:37[NSIS 2025] SKT 해킹 충격…과기정통부, "새로운 정보보호체계 마련"
2025-05-20 15:37:44[NSIS 2025] SKB "양자기술 이용한 공격? 양자로 막는다"
2025-05-20 15:17:26크래프톤, 110억원 기부로 카이스트에 교육·연구 공간 건립
2025-05-20 18:15:20"폭싹 속았수다도 참여했는데"…韓 VFX 상장사, '적자 늪' 여전
2025-05-20 17:40:14카카오엔터 장윤중 공동대표, 빌보드 '2025 글로벌 파워 플레이어스' 선정
2025-05-20 17:15:13게임위, '발라트로' 등급 재결정…'청불'서 '15세 이용가'로
2025-05-20 16:41:29[NSIS 2025] 세일포인트 "보안의 중심은 이제 '아이덴티티'…권한 기반 보안 강조
2025-05-20 15:49:13‘크리에이터 전성시대’…1인 콘텐츠 넘어 이제는 플랫폼이 키운다
2025-05-20 15:3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