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12일 구글코리아(대표 존 리)가 서울시 논현동 인터와이어드스튜디오에서 ‘한국 파트너와 함께 하는 구글플레이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 같은 행사는 여느 국가에서 열린 적이 없다는 게 구글코리아 측 설명이다. 구글 입장에서 국내 시장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실제 이날 행사에서도 구글 본사의 제이미 로젠버그(Jamie Rosenberg) 디지털 콘텐츠 부사장<사진>이 기조연설에 나서 국내 시장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이날 로젠버그 부사장은 구글의 미래 전략이 한국 시장에서 나온다고도 언급했다.
로젠버그 부사장은 “한국 시장을 통해 기술과 혁신이 어디로 통하게 될지 배운다”며 “소비자들이 모바일 기기로부터 어떤 교훈을 얻을 것인지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한국 시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전 세계에서 구글플레이가 어느 방향으로 나아갈지 알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구글은 이날 한국이 지난 2년 전에 비해 구글플레이 등록 개발자가 3배 증가했으며 등록 개발자수가 가장 많은 5개 국가 중 하나라고 밝혔다.
로젠버그 부사장은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것이 게임”이라며 “인기 앱 10개 중 5개가 게임으로 PC에서 하던 몰입도 높은 서비스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가능하게 하고 있다”고 구글플레이 사용자경험의 변화를 설명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인이 일상에서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4가지 상황인 집(침실과 거실), 출퇴근길 지하철, 사무실, 스포츠바 공간을 구성해 각 장소에 관련된 콘텐츠를 소개하고 시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콘텐츠 소개에 나선 파트너사들은 ▲길벗(도서) ▲눔(눔 다이어트 코치) ▲말랑스튜디오(알람몬) ▲솔트룩스(지니뉴스) ▲요기요(요기요) ▲유이스튜디오(타임테이블 키트) ▲컴투스(낚시의 신) 등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짜 ‘5G 가입자’ 몇명일까…정부, 가입자 집계 기준 변경 검토
2025-02-24 16:33:20[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카톡 선물·야놀자 예약, AI가 한다"…오픈AI, '오퍼레이터' 국내 첫 도입
2025-02-24 14:00:37"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