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전자(www.lge.co.kr 대표 구본준)가 미국 스포츠축제 ‘2014 NCAA(미국대학스포츠협회) 농구 챔피언십’에서 울트라HD(UHD) TV, 곡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등 차세대 TV 라인업과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등 생활가전을 전시했다고 6일 밝혔다.
LG전자는 경기장 인근 팬 축제 행사장 ‘NCAA 브래킷타운(Bracket Town)’에 전시장을 마련했다. UHD와 HD급 해상도 카메라 두 대를 설치, 촬영한 영상을 UHD TV와 일반 HD급 TV로 상영해 생생한 화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전시공간을 일반 가정집을 연상케 하는 구조로 꾸며 방문객들이 집에 있는 듯한 편안한 분위기에서 제품을 체험하고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NCAA 농구 챔피언십’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농구 상위 68개 팀이 출전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부를 가리며 최종 4강전에만 20만명이 넘는 관중이 운집하는 초대형 스포츠 이벤트다. 미전역 농구팬의 뜨거운 열기 때문에 ‘3월의 광란(March Madness)’이라고도 불린다.
LG전자는 지난 2009년 한국기업 최초로 NCAA와 공식 후원계약을 맺고 미국시장서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왔다.
LG전자 미국 법인장 조주완 전무는 “스포츠 마케팅과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LG만의 우수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제품을 적극 알려 미국 가전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법원, 신동호 EBS 신임사장 임명 제동…집행정지 신청 인용
2025-04-07 17:31:11유상임 장관, 잔여 임기 과제는… "GPU 보릿고개, 추경 절실" (종합)
2025-04-07 14:07:45[일문일답] 유상임 장관 “남은 임기 2개월 남짓…ICT 발전 위해 최선”
2025-04-07 13:35:25과기정통부, 6G 리더십 확보한다…저궤도 위성통신 R&D 착수
2025-04-07 11:00:00KT “AI로 392건 보이스피싱탐지, 160억원 피해예방 효과”
2025-04-07 10:12:28[인터뷰] “메시지 마케팅 시장, 지속 성장 중”...iM택시가 KT 택한 이유는?
2025-04-07 09:00:00[단독] 남성판 '호텔 델루나'…신작 '그랜드 갤럭시' 넷플릭스行
2025-04-07 17:39:51[DD퇴근길] IDC 꺼지자 시스템 셧다운…"메일나라, 복구 중"
2025-04-07 17:10:02네이버-브릴리언트 코리아, AI기술-데이터 협력 시작한다
2025-04-07 16:41:06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 접근성 높인다…3년 연속 보조기기 지원
2025-04-07 14:49:33지그재그, 온·오프라인 '뷰티 페스타' 개최…최대 97% 할인
2025-04-07 14:05:30